올해 2학기 임상치위생실습부터 적용
아이오바이오(AIOBIO, 대표이사 윤홍철)가 동남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와 LINKDENS를 활용한 임상치위생실습적용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교수협의회 회장이자 동남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학과장인 이선미 학과장이 참석했다.
LINKDENS는 BIS 기술과 AI기술을 활용해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의 환자 관리 프로그램의 한계를 보완한 구강 관리 서비스다.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2학기 임상치위생실습부터 LINKDENS를 활용해 실습 시 외부환자의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소통을 편리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치위생실습 과목은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외부에서 환자를 데려와 스케일링을 진행하는 중요한 실습 과목으로, LINKDENS의 도입은 실습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오바이오는 이번 협약 외에도 또한 대동대 치위생과, 백석대 치위생학과, 한림성심대 치위생과와 여름방학 기간 전 순차적으로 업무협약을 진행해 2학기 임상치위생실습에 LINKDENS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2024 SIDEX와 교수협의회 하계연수에서도 추가 신청을 받아 전국의 치위생(학)과 대학들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윤홍철 대표는 “LINKDENS를 활용한 임상치위생실습이 전국 치위생(학)과 대학들에 널리 보급되어 구강 건강관리 교육의 혁신을 이끌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에서는 LINKDENS를 활용한 임상치위생실습에 관심 있는 전국 치위생(학)과의 대학을 지속적으로 모집해 업무협약을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