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17:32 (수)
관악서울대치과병원, 관악구 주민 구강건강 위해 특강 개최
상태바
관악서울대치과병원, 관악구 주민 구강건강 위해 특강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5.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골다공증 환자 임플란트 진료 주제
지난 2016년부터 관악구보건소와 지역주민 구강건강 증진 위해 협력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10일 관악구보건소에서 주민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개최한 특강에서 김윤정 교수(치주과)가 강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관악서울대치과병원

 

관악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김성민)이 지난 5월 10일(금) 관악구보건소에서 주민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관악구보건소가 주관한 이번 강연은 ‘의료전문의 초청 주민건강특강 - 구강관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윤정 교수(관악서울대치과병원 치주과)가 ‘당뇨, 골다공증 환자도 임플란트 심을 수 있나요?’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특히, 고령의 참석자들이 많았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관악구보건소와 함께 2016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건강강좌를 개최해 왔다. 2020년부터 2022년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중단됐으며, 이후 2023년에 재개돼 관악구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윤정 교수는 “진료실이 아닌 현장에서 강연을 통해 구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고령화 시대의 중·장년층 잇몸관리는 체계적,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의료전문의 초청 주민건강특강’은 상하반기 1회씩, 연 2회로 나눠 진행된다. 향후 관악서울대치과병원은 관악구보건소와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구민 대상 건강특강을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