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총 10개 학회와 협업... 내달 대한턱관절교합학회와 강연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의 수요세미나가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이유미)와 함께 올해 10월 새로운 강연을 시작한다. 수면이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 및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주제들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대한치과수면학회의 첫 강연은 오는 10월 2일(수) 원광대학교치과병원 구강내과 교수인 이유미 회장이 문을 연다. 이 회장은 “OSA의 분류, 병태생리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한다. 특히 폐쇄형 수면무호흡증의 경우 집중력 및 업무 성취도 하락, 우울증 등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골자의 내용에 대해 소개한다.
치의학 관점에서 수면을 바라보는 흥미로운 내용들도 10월 수요세미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정진우 교수는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구강 내 장치”, 안형준 교수 “구강 내 장치 치료 환자의 관리”, 이의룡 교수의 “치과에서 하는 OSA의 수술 치료” 등의 주제로 수면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구강악안면 영역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치과수면학회와 함께 시작하는 수면장애치료 A to Z”를 대주제로 열리는 대한치과수면학회의 수요세미나에는 △이유미 교수(원광대학교치과병원 구강내과) △박지운 교수(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정진우 교수(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안형준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병원 구강내과) △차정열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치과교정과) △이의룡 교수(중앙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김혜경 교수(단국대학교치과대학병원 구강내과) 등 7인이 연자로 참여한다.
올해 17주년을 맞은 수요세미나는 지금까지 총 10개의 학회(대한근관치료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대한스포츠치의학회,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대한디지털치의학회,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협업을 통해 치의학 저변을 넓히는 데 일조해 왔다. 오는 11월 대한턱관절교합학회, 2025년 1분기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와의 협업도 예정돼 있다.
수요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연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받아 볼 수 있다.
수요세미나의 모든 방송은 치과 종합포털 덴올의 별도 페이지(https://www.denall.com/program?id=29)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덴올 관계자는 “수요세미나가 치과 의료진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학회와의 협력을 통해 치과 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향후에도 치과 의료계의 지식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