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8 17:14 (금)
덴올 수요세미나,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3분기 개막
상태바
덴올 수요세미나,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3분기 개막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6.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일 첫 강연... 매주 수요일 라이브스트리밍
총 24명 교수 연자 출연
온라인 구강악안면외과 교과서 강해 첫 시도

 

덴올의 ‘수요세미나’가 2024년 3분기를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손을 잡고 ‘최신 구강악안면외과학 교과서 강해 – 교과서 읽어주는 교수님’을 대주제로 진행한다. 사진=덴올

 

덴올의 ‘수요세미나’가 올해 3분기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회장 이부규)와 손을 잡고 7월 3일(수) 첫 강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번 3분기 수요세미나는 ‘최신 구강악안면외과학 교과서 강해 - 교과서 읽어주는 교수님’을 대주제로 7월 3일 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부규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총 24인의 교수가 연자로 출연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최초로 구강악안면외과 교과서를 강해해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구강악안면외과의 발전과 현황 △구강악안면외과의 기본적 처치 △발치 △구강악안면감염 △약물 관련 악골괴사증 △상악동 질환 △구강악안면외상 △보철을 위한 외과수술 △구강악안면 임플란트 △구강악안면 양성병소 등 구강악안면외과의 발전부터 입원환자 관리와 응급처치까지 구강악안면외과에 대한 A to Z를 모두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부규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학회장은 “이번 수요세미나에 참가하는 연자진은 의욕이 충만한 젊은 교수님들로 강사진이 꾸려졌다”라며, “시청하는 모든 분들이 분명히 만족할 수 있는 세미나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덴올 관계자는 프로그램 제작 이유에 대해 “여러 학회와 함께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기획해 치과인들과 여러 학회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수요세미나가 치과계 여러 학회와 함께하는 지식 토론의 장이 됐으면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2024년 17주년을 맞는 치과계 대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수요세미나’는 2022년부터 다양한 학회와의 협업을 통해 치의학의 저변을 넓혀나가고 있다. 지금까지 총 9개의 학회(대한근관치료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대한스포츠치의학회,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대한디지털치의학회)와 함께 수준 높은 임상 강의를 선보여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수요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연자와 실시간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받아 볼 수 있다. 모든 방송은 치과 종합포털 덴올을 통해(https://www.denall.com/program?id=29)를 통해 언제든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