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6 14:32 (수)
[쇼케이스] 디오, 정확·간편한 ‘DIOnavi. Master S Kit’로 리뉴얼!
상태바
[쇼케이스] 디오, 정확·간편한 ‘DIOnavi. Master S Kit’로 리뉴얼!
  • 박진선 기자
  • 승인 2024.06.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 ‘DIOnavi. Master S(Speed) Kit’
디지털 임플란트 기술 초격차
한눈에 보기 편한 드릴링 라인 구성
드릴 튜브·메탈 슬리브 적용, 정확한 첫 드릴링 보장

 

 

디오임플란트(대표 김종원, 이하 디오)가 ‘DIOnavi. Master S(Speed) Kit’를 선보여 화제다. ‘DIOnavi. Master S(Speed) Kit’는 디오를 대표하는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DIOnavi.)’의 스탠다드 시술용 키트를 더욱 간편해진 식립 과정과 함께 리뉴얼한 제품이다.

매년 디오는 ‘디오나비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다. 특히 모든 유저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 기존 키트 대비 정확도는 더 높이고 식립 과정은 더 간편하고 쉬워진 ‘DIOnavi. Master S Kit’를 개발했다.

 

간편한 식립 프로토콜로 체어 타임 단축

먼저 디오는 키트 레이아웃 시인성 확대에 집중했다. ‘DIOnavi. Master S Kit’는 기존 키트 대비 한눈에 보기 편하게 ‘좌상-우하’로 드릴링 라인이 구성되어 술자와 어시스트가 자연스럽게 식립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변경했다.

이어 세밀하게 이루어져 있던 식립 프로토콜을 단축, 식립되는 임플란트 직경에 따라 최대 50%까지 시술 프로토콜을 단순화했다.

키트를 개발한 정시영 임플란트개발팀 부장은 업계 내 최소 프로토콜로 변경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디지털 임플란트에서 정확도가 제일 중요한 만큼 더블 컨택, 골질 판단, 본히팅 방지 등을 위해 필요한 드릴 사용을 배제하지 않도록 최소 프로토콜은 지양했다”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키트 드릴 날의 Flank를 수정하고 Thinning을 추가하는 등 드릴 형상 변경을 통해 기존 드릴 대비 30% 이상의 향상된 드릴 절삭력과 더불어 부식 방지 등 내구성 또한 개선했다.

 

디오의 ‘DIOnavi. Master S(Speed) Kit’. 사진=디오

 

이니셜 드릴링으로 계획한 그대로

디지털 임플란트의 정확한 식립은 첫 드릴링에서 좌우된다. 후속 드릴부터는 디오나비 서지컬 가이드와 Bone, 두 곳에 더블 컨택을 이루며 첫 드릴링의 루트를 따라 타고 들어가기 때문에 첫 드릴링으로 생성된 홀이 정확한 식립 성공에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디오나비는 이니셜 드릴링 시 드릴 튜브와 메탈 슬리브를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에 적용시켜 정확한 첫 드릴링을 보장한다. 대개 과도한 각도의 하드 Bone에서는 이니셜 드릴의 미세한 미끄러짐 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방지하고자 ‘DIOnavi Master S Kit’에는 어떤 각도의 Bone에서든 정확한 초기 드릴링이 되도록 ‘Initial Positioning Drill’을 추가, 2-Step Initial Drill 시스템을 통해 더욱 정확한 식립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또한 불규칙한 치조정 골면을 평평하게 만들어 드릴의 미끄럼을 방지하는 ‘Bone Flattening Drill’의 절삭력을 3배 이상 향상, Offset 별로 세분화시켜 환자의 골 폭을 안정적이게 확보하고 평탄화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특히 ‘DIOnavi. Master S Kit’에는 ‘Deep Bone Flattening Drill’을 추가, 깊은 골 위치까지 평탄화할 수 있도록 옵션을 구비했다.

 

본히팅으로부터 자유롭게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드릴링 시 50°C로 30초 이상 지속되거나 70°C까지 오르게 되면 본히팅이 유발되어 골괴사를 일으킨다. ‘DIOnavi. Master S Kit’의 우수한 드릴 절삭력은 100rpm의 저속으로도 충분한 드릴링을 보장하며 평균 1회 당 10초 이내의 드릴링, 평균 온도는 39°C 내외로 본히팅을 예방한다.

뿐만 아니라, ‘DIOnavi. Master S Kit’는 임플란트 커넥터의 크기를 줄여 슬리브 끼임 현상을 완화했고, Abutment 체결 시 잔존골로 인한 간섭 방지를 예방하는 ‘Guide Side Cut Drill’도 업그레이드하는 등 다방면에서 전체 툴을 리뉴얼했다.

이창민 마케팅본부 이사는 “‘DIOnavi. Master S Kit’를 통해 유저분들이 성공적인 식립을 이어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저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디오나비 마스터 S 키트’는 6월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 7월부터 대대적인 론칭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