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17:32 (수)
디오, HDXWILL과 파트너십... ‘eco-x’ 선보인다
상태바
디오, HDXWILL과 파트너십... ‘eco-x’ 선보인다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5.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DEX 2024서 함께 전시
AI 딥러닝 기반 저선량·고화질 CBCT

 

디오가 HDXWILL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음 달에 열리는 SIDEX 2024에 저선랑·고화질 CBCT ‘eco-x’를 함께 선보인다. 사진=디오

 

㈜디오가 우수한 영상기술 명가 HDXWILL과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6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IDEX 2024에 저선량·고화질 CBCT ‘eco-x’를 선보인다.

AI 딥러닝 기술로 탄생한 ‘eco-x’는 해부학적 구조와 노이즈를 구분해 파노라마보다도 적은 방사선량으로 조절하는 ‘Auto Exposure Control’ 기능이 탑재됐다. HDXWILL만의 독자적인 기술력 ‘AI 메디컬 이미지 복원기술’을 활용해 고화질의 CBCT를 구현한다.

또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Metal Artifact Reduction’ 기능은 금속 보철물로 인한 인공 음영을 구분, 해부학적 구조물의 왜곡을 최소화해 금속 보철물이 있는 어느 부위든 선명하게 보여준다.

특히 ‘eco-x’는 촬영영역이 16×9 FOV로 확대돼 1회 촬영으로 상하악 및 상악동은 물론, 턱관절 및 기도 분석에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Multi-layer 파노라마는 파노라마를 여러 궤적으로 나누고 협설측으로 이동해 가면서 초점을 맞춰 대략적인 협설측의 해부학적 위치 관계를 판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정확한 교정치료를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자동 교정점 검출’ 기능도 지원한다.

디오 마케팅본부의 이창민 본부장은 “디오의 우수한 디지털 임플란트 기술력의 ‘디오나비(DIOnavi.)’와 뛰어난 영상기술력의 CBCT ‘eco-x’가 보여줄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이번 파트너십뿐만 아니라, 디오 유저분들께 더욱 정확하고 편안한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