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창간특집 시그니처] Ray | 3D Facial Scanner ‘RAYFace’
상태바
[창간특집 시그니처] Ray | 3D Facial Scanner ‘RAYFace’
  • 박진선 기자
  • 승인 2024.03.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결과 가능한 혁신적인 3차원 안면 스캐너 ‘RAYFace’

 

 

 

㈜레이(대표 이상철, 이하 레이)가 출시한 세계 최초의 One-shot 촬영이 가능한 3D Facial Scanner ‘RAYFace’가 출시 이후부터 얻어진 높은 관심과 인기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그 치료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RAYFace는 환자의 3D 안면정보를 CT 및 IOS 데이터와 자동으로 정합하여 종합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최상의 디지털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환자별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3D photo taking + Digital Process: 기존 2D 사진을 찍던 방식보다 더 간단하게 1번의 촬영으로 3D 촬영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환자가 내원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원내에서 환자의 얼굴을 확인하고 매칭시켜 볼 수 있다.

△Use 6 cameras: 장비의 전면, 좌우, 측면 및 하방의 6개의 카메라를 통해 환자의 얼굴을 정밀하게 촬영 할 수 있다. △One-shot Scanning: 단 한번의 촬영으로, 환자가 눈을 뜬 상태에서 촬영이 가능하므로, 얼굴 계측 및 Plane 설정에 용이하다. △Quick and easy matching: AI 기술을 적용 Face, IOS, CBCT data를 1분 이내로 자동 정합한다.

△Auto landmark detecting: 환자 얼굴의 Landmark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빠른고 정밀한 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또 △RAYTEAMS는 RAY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RAYTEAMS와 연동되어 자유롭게 모든 데이터를 전송 및 공유할 수 있으며, △3rd Party integration는 Dolphin 3D, Exocad, Medit link, 3shape 등의 여러 회사의 프로그램과 연동되어 자료의 가공이 쉬워지고, 다양하게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One-shot 촬영 및 Auto landmark detecting, 3rd party integration 등은 타사들이 출시하고 있는 3D Facial Scanner와는 차별화된 RAYFace만의 장점이라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RAY의 KOL들의 커뮤니티인 페이스북 내 RAY Smile Nation에서 활발한 임상케이스 및 실제 치료노하우 공유를 통해 온라인 상으로 RAYFace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반기마다 진행되는 오프라인 임상케이스 공유 모임인 Face Centered Clinical Meeting을 통해 RAY의 Pioneer들이 서로 모일 수 있는 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RAYFace는 전 세계 각 나라별로 활발하게 사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Dr. Christian Coachman의 DSD(Digital Smile Design)그룹의 정식 Work flow에 포함되었고, DDS(Digital Dentistry Society)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 iDD(Institute of Digital Dentistry)에서 Best 3D Facial Scanner로 소개되는 등 많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지난해 ‘RAYFace’는 2023 READER’S CHOICE AWARD에서 Top Innovative Product 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Top innovative Product는 3년마다 진행되는 시상으로서 Top Innovative Product는 그 해에 판매되었던 제품 중에서 제일 혁신적인 제품에 부여하는 상이다. 이처럼 RAY는 많은 공식 활동을 바탕으로, 2024년도에도 많은 치과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개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