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SNS 마케팅 제대로 하는 방법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SNS 마케팅 제대로 하는 방법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8.3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새로 창업을 하는 곳이나 꾸준히 기업, 장사 등을 하는 분들은 아마 SNS 마케팅에 관심이 정말 많을 것 같아요.

다른 어떠한 플랫폼을 이용한 것보다도 트렌드에 민감하면서 소비자들에 대한 반응이 굉장히 빠를 수밖에 없는데요. 피드백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이슈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두고 투자를 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은 세심하고 체계적인 기획 아래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요. 강력한 피드백과 이슈를 불러오는 만큼 경쟁이 많이 심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콘텐츠로는 소비자의 눈길을 집중시키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어요. 


때문에 다양한 성공사례들을 보고 조금 더 이색적인 결과물을 내기 위해 연구하는 곳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어떠한 계획으로 진행하는 것이 투자 비용 대비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줄지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마케팅 회사의 진행 상황에 대한 부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내 브랜드의 가치를 어떠한 방향으로 이슈화를 시켜줄 것인지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또한 팔로우나 좋아요, 광고 등 관리를 하는 것이 신규 고객을 확보하면서 인지도 상승을 시키기엔 개인이 직접 하는 것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초반 기본 베이스 작업을 탄탄하게 해줄 수 있는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콘텐츠를 소비자들의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기획하며 지속적으로 노출시킨다면 신규 고객과 팔로워들도 증가하며 점차 성장하는 sns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유료 광고 같은 경우에는 일상적으로 배포되는 콘텐츠와 다른 기획을 하면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야 하는데요. 또한 SNS는 트렌드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변화하는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따라갈 수 있도록 분석하고 연구하는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그러한 부분을 이벤트나 혜택 등으로 함께 업체와 기획을 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SNS 같은 경우는 누구나 볼 수 있고 짧은 시간 내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광고를 하고 싶을 때 제일 먼저 시작하기도 해요. 하지만, 제대로 효과를 보기란 체계적인 전략이 있어야 하며 꾸준한 관리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이 스스로 진행을 하기보다는 현재 상황의 트렌드를 잘 알고 운영하는데 전문적인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덴탈비서 업체는 SNS 광고에 특화된 마케팅 업체로 콘텐츠 기획에도 체계적인 전략 기획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데요.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해 비용이 아쉽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는 곳이에요. 덴탈비서는 광고를 하고 싶어 하는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여 광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며 디자인과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을 도맡아 진행해 드리고 있는 곳인데요, 고객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맞춤 기획을 통해 진행을 하고 있으며 방향성에 대한 부분을 함께 논의하며 많은 가능성을 열어 두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SNS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속적인 트렌드가 변화하며 어떠한 것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지에 대해서 꾸준히 연구해야 합니다. 워낙 경쟁률도 높고 많은 사람들이 훑고 지나가는 성향을 가진 플랫폼인 만큼 전략적인 기획력을 가지고 있는 곳을 통해 한번 진행을 해보는 것이 좋기에 업체의 선정이 중요한데요. 그만큼의 광고에 대한 노하우와 기획력을 가지고 있는 곳이니만큼 체계적인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