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5:23 (화)
[김민애 대표의 경영] 디지털 마케팅 고객 유치부터 천천히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디지털 마케팅 고객 유치부터 천천히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6.2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병의원과 같은 곳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개인 병원을 열게 되시면 그 설렘과 동시에 많은 걱정이 동반되실 겁니다. 그리고 입소문이 잘 나야만 고객 유치가 깔끔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업 초기에 광고에 집중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좋지 못한 반응을 이끌어 그것이 병원 이미지로 고착되어 버리기 십상입니다. 그렇기에 병의원 또한 처음부터 철저한 분석으로 마케팅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 진행 시에는 업종에 대하여 이해도가 높은 업체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개원한 곳은 성형외과인데 광고를 맡기고자 한 곳이 피부과만 전담으로 해본 곳이라면 광고주가 원하는 방향을 제대로 맞추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홍보 분야에 따라 적합한 업체를 찾아야 하고 그것을 제대로 확인하였는가 아닌가에 따라서도 결과에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계셔야만 합니다.

무작정 홍보 글을 올리고 사용하는 건 의료법 위반에 속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신뢰를 하락 시킬 수 있고, 이미지 추락으로도 이어지니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케팅 업체의 도움을 받을 때에도 병원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으니 세부적인 내용도 모두 검토하여 연결시켜주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간혹 업체 중에 여러 구성품을 하나로 묶어 일괄적으로 안내하거나 제시하는 경우도 많기에 합리적인 곳에서 진행하고자 한다면 체계적으로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광고는 진행을 하는 과정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것에 대한 항목의 문의나 기타 병원 유치 등 세부적인 내용도 하나부터 열까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찾아보는 것과 아닌 것에도 많은 차이가 발생하고 어려움의 정도가 달라지니 디테일한 분석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이야기 드립니다.

병원 광고는 단순하게 병원에 대한 정보만 이야기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닙니다. 소개하고자 하는 포인트를 누락 없이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하고 그 과정에서 빛이 날 수 있는 조건을 제시할 수 있어야만 좋은 업체를 고른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며 전문 병원과 전문의라는 표현을 쓰지 않도록 하는 것을 유의해야만 합니다. 특히 온라인 서비스로 진행하는 광고일 경우 의료법 위반에 따른 제재가 커질 수 있기에 디테일하게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상위급 표현을 쓰는 것도 과장 및 허위 광고 등으로 소개될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걸러주셔야만 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진행되어야 하기에 치과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있다면 그것에 대하여 노하우가 풍부한 곳을 찾아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턱대고 준비하시기보다는 서비스 자체에 체계화가 되어있고 꼼꼼하게 처리를 해주는 곳에서 시작을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병의원 마케팅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고객 관리 툴이 없어 답답했거나 유치에 어려움을 느꼈다면 덴탈비서를 통하여 다양한 기능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AI 마케팅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환자가 궁금해하는 항목과 기타 병원 유치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관리 툴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여러 가지 디지털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언제 어디서든 관리가 손쉽게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인 만큼 어렵지 않고 처음 마케팅을 시작한 사람들도 편안한 환경에서 하나하나 알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