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치과 마케팅 제대로 시작하세요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치과 마케팅 제대로 시작하세요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8.03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치과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환자를 계속 유지하고 사업을 크게 늘릴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나 시대가 변화할수록 경쟁은 심해지고 주변 병원이 많아져 위태로움을 경험하는 곳도 많을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과 마케팅 같은 경우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써 실제로 대형 병원 같은 경우에는 팀 자체를 따로 꾸리고 있을 만큼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마케팅이라 하더라도 결국에는 관심 고객을 모아두고 유지하는 것을 효율적으로 운영을 해야 하는데, 치과는 아무래도 직원을 뽑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에 따라서 컨설팅을 통해서 적은 인원으로도 높은 효율성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데요. 어렵고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해 경영을 해나가면 업무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지속적으로 치과 마케팅을 진행하여 니즈에 맞는 사람들을 유입하고 마케팅을 통해 높은 수익은 물론 재방문률까지도 지속적으로 높여 가실 수 있어야 합니다.

이처럼 선택이 아닌 필수적 사항으로 믿을 수 있는 실력과 노하우 기반으로 운영이 되는지를 우선 체크하신 다음 선택을 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구잡이식으로 아무런 업체나 모두 받는 곳이라면 아무래도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 거리 상으로 겹칠 수 있는 곳을 제외한 다음 적극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지도 함께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마케팅 업체의 도움을 받아 성장을 해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마지막은 외부 도움 없이도 스스로 성장하고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상호간 작용을 통해 어떠한 시스템을 활용 할 수 있는지 이 부분까지 체크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치과 같은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꾸준한 재방문률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까지 함께 잡기 위해서는 첫 면담부터 치료 과정이나 마무리까지도 체계적인 과정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지만 높은 신뢰도를 얻을 수 있고 이로 인해서 불만 사항을 케어하고 불편한 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단순하게 공장식으로 글을 쓰거나 광고글을 올리며 홍보할 경우 신규 환자를 꾸준하게 유지하는 건 어렵습니다. 홍보를 했다고 매출이 높아지는 것은 단기적인 효과로 볼 수 있지만,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고 있는 가치를 제공하고 꾸준히 유지하도록 과정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어야만 꾸준히 매출을 높여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업체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효과 얻을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수많은 업체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진정으로 책임을 지고 진행해 주고 시너지를 얻을 수 있어야 하는데, 이런 치과 마케팅 부분에 있어 덴탈비서는 원하는 방향으로 니즈를 명확하게 파악한 다음 철저하게 운영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내부 상담 솔루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연습하고 있어 빠르게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하게 홍보를 해주는 것을 떠나 경영지표 부터 치과 내 교육 시스템까지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의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는데,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맞춤으로 도움을 받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업체를 통해 매출 상승 이뤄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