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이메일 마케팅 효과와 대행업체 선택 방법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이메일 마케팅 효과와 대행업체 선택 방법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7.20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어떤 일을 하든지 홍보와 마케팅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입니다. 최근 구독 경제 트렌드와 함께 다시금 대세로 떠오르는 마케팅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이메일 마케팅입니다. 기존의 이메일 방식은 스팸메일로 여겨져 효과가 없다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 정보 제공과 소통을 무기로 다시 많은 기업들과 병원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이메일을 통한 마케팅 방법으로 마케팅에서 폭넓게 활용되는 수단입니다.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이메일을 전송해 리드를 육성하고, 이것이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그 장점을 극대화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사용한 마케팅 방법에 관해 물으면 이메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아니냐고 매거진을 떠올리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건 머릿속에 스쳐 지나가는 그러한 매거진 마케팅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더욱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것은 이메일 전송을 통해 효과를 올리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중에서도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내용의 이메일을 적기에 전송하는 이 마케팅의 방법이 최근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즉 이전의 매거진 형식과 비교하면 일대일 마케팅에 더 가까운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마케팅의 장점이 무엇일까요? 개별 리드에 최적화된 메일을 전송한다고 하면 이거 꽤 귀찮겠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때 마케팅 자동화를 활용한다면 리드의 모집단 분석과 이를 세분화하는 것이 더욱 용이해지는데요. 각각 메일에 맞는 문구는 사람이 직접 만들어야 하지만 콘텐츠를 한 번만 만들어 둔다면 그다음은 알아서 최적의 타이밍에 이메일이 자동으로 전송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방식이 비용 대비 효과가 높아 널리 사용되고 있죠. 비용이 발생하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월 정액 이용료가 낮아 다른 비즈니스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비교적 쉽게 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기존의 고객 혹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에 자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고객이나 잠재 고객의 동의로 수집된 이메일 정보이기에 유효한 전환으로 연결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고객에 따라서 메시지를 분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먼저 단계를 설명하자면 리드 전체를 분석한 후에 해당 리드에 대해 행동 및 속성 단위로 세분화합니다. 이러한 결과값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내용의 이메일을 적기에 전송하는 것이 기본적인 프로세스인데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일대일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 방식은 ‘타겟팅 이메일’이라 불리며 무료 샘플 신청 및 이벤트에 참가 상품 구매와 같은 액션과 리드 유도에 더욱 효과적인데요. 또한 웹사이트 방문이 없다. 일정 기간 내에 이메일이 열람되지 않았다 등의 같은 조건을 지정하여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데 이용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마케팅 방법은 치과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인데요. 치과도 요즘에는 영업인 경우가 많기에 마케팅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덴탈비서 업체 같은 경우는 18년간 치과 업계에서 종사했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내부적인 브랜딩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기에 여기서는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의 니즈는 무엇인지 세세하게 파악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 좋은지 잘 모를 때에는 상담을 해보시면서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효율을 내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