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서
대한치과보험학회(학회장 진상배)가 오는 12월 1일(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지하 1층 남촌 강의실에서 ‘2024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변화의 시대, 보험변화의 전반적인 점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종합학술대회에서는 대주제 맞춘 강연과 임상증례 및 포스터 발표 등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치과 보험의 전반적인 변화를 점검하고, 치과의사부터 치과위생사까지 보험 관련 기본부터 응용까지 다방면에 적용할 수 있는 최신 지견을 나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술강연은 치과 보험에 대한 다채롭고 수준 높은 지식을 담은 6개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먼저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이 연자로 나서 ‘최근 심평원의 심사기준’을 주제로 실제 사례와 심사 조정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학술 프로그램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또한 신영석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부위원장이 ‘상대가치의 이해’를 주제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3차 상대가치 변화와 의미 등 전반에 대해 논하며, 이어 정기홍 원장(서울본치과)이 ‘자동차보험 청구 이해하기’ 강연을 통해 자동차 보험의 실제 청구사례와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함께 살펴볼 계획이다.
이어 오보경 대한치과보험학회 부회장이 진행하는 ‘개원가에서 많이 하는 청구 실수와 개선 방향’ 강연과 박종숙 실장(랜더스치과)의 ‘이런 보험 청구도 가능하다’, 이수정 교수(대전과학기술대학교)의 ‘보험청구의 전반적 변화’ 등 강연을 통해 치과 보험과 청구 등에 대한 전반적인 변화사항과 주요 이슈를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학술강연과 더불어 임상증례 및 포스터 발표도 진행된다. 포스터 발표 희망자는 학회 홈페이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 kaodi321@gmail.com로 신청하면 되며, 학술대회 폐회식에서 우수 임상증례 및 포스터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대한치과보험학회 관계자는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치과 보험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는 것은 물론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와 연계해 치과의사 보수교육 4평점, 치과위생사 2평점을 이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학술대회 등록은 11월 27일(수)까지며, DV mall(www.dvmall.co.kr)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치과보험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