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OOD교육협회와 구강건강 관리증진 위한 MOU 체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동열, 이하 부산광역시회)가 지난 9월 29일 동의대학교 국제관 2층 석당아트홀에서 개최한 ‘2024년 하반기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교육에는 15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먼저, 이선애 대표(아이오디케)가 ‘임상적용을 위한 치과감염관리’라는 주제로 임상 치과감염관리 사례 및 활용 방법 등을 소개해 치과진료실의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에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유지애 강사(인파워 병원교육컨설팅 그룹)가 ‘자동차보험 청구와 상담’에 대해 강연하며, 임상 치과위생사들이 치과 보험 청구 시 자동차 보험 청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식을 전달했다.
김동열 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 치과위생사의 의무를 다하고, 개인의 성장을 위해 보수교육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인사 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주제로 강연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튿날인 30일, 부산시치과위생사회는 사상구 노인복지회관에서 경남정보대학교 LIC3.0 사업단과 협업해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치아건강관리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부산시치과위생사회는 어르신들께 구강위생용품 사용법과 입체조 등의 실습교육을 전달했다. 참가 어르신들은 교육 중 질의에도 적극적인 답변으로 호응해 주시며, 치아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셨다.
부산시치과위생사회 관계자는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및 관리활동을 진행할 것이며, 부산시 소속 대학교 치과위생과와 함께 협업을 통해 더욱 풍성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치과위생사회는 한국SOOD교육협회(회장 박창진)와 구강건강 관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민의 구강건강 관리 증진을 위해 부산시청과 부산시 보건소에서 연계하는 학교 및 지역사회단체에 교육의 발판을 다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