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여 개 업체·200여 부스 규모·14개 세션 학술대회 진행
구강보건 교육관 부스 설치... 대구 시민 대상 구강검진 실시
지난 6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2024 대구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이하 DIDEX 2024)’와 ‘2024 메디엑스포’가 동시에 개최했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세호)가 주최하고 DIDEX 2024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조진현)가 주관하여 열린 ‘DIDEX 2024’는 치과산업의 최신정보와 기술,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은 최상의 마케팅 기회의 장으로 60여 업체, 200여 부스 규모의 치과기자재전시회와 14개 세션의 학술대회 및 세미나로 진행이 됐으며, 치과의사 700여 명이 등록했다.
치과기자재 전시회는 역대 최대 부스로 엑스코 1층에서 6월 21일(금)부터 3일간 개최됐다. 메가젠,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스 등 치과계 60여 업체가 첨단 치과의료기기와 치과 관련 제품 등을 전시하여 국내외 유력 바이어들과 만남의 장을 만들었으며, 갤러리 하나의 작품 전시회도 운영이 되었다.
전시장 한편에서는 구강보건 교육관 부스를 설치해 대구 관내 유치원생 500여 명을 비롯해 대구시민 3,000명을 대상으로 이동 진료차량에서 구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했다. 또 부스에서는 큐스캔 관찰박스로 직접 플라그 확인 후 구강건강상태 체크해 주며, 1:1 잇솔질 교육과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기념 촬영, 구강건강 퀴즈 등 치아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칫솔, 자일리톨껌, 가글액 등 구강용품 등의 기념품을 배부했다.
또한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이벤트를 통해 참관한 분에게 즉석 추첨을 통해 스텐바이미Go와 제트 스틱청소기, 헤드셋 등 가전제품과 머그컵을 배부하면서 홍보용 동영상 상영과 리플릿 등을 배부하기도 했다.
학술대회는 6월 22일(토)부터 이틀간 엑스코 3층에서 보철, 치주, 보존, 교정, 법률, 세무, 경영 등 14개 세션으로 진행이 됐다. 특히 각 분야 전문가들이 Daily Practice 강연으로 실무 경험과 치료법, 임상 사례, 최신 정보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아울러 1층 전시장 입구 로비에서는 37개 포스터를 비롯해 올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 글짓기 및 포스터 응모전에 출품된 우수작품을 전시해 어린이들의 다양한 미술작품들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부대행사로 메롱볼링 체험과 셀프스튜디오(인생네컷), 즉석복권 이벤트 등 이벤트를 통해 추억의 간식과, DIDEX 상품권 등을 제공하고,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 댄스동아리 학생들의 축하 공연과, 쇼앰비션 전성욱 마술사의 특별 공연 등 넓어진 휴게공간에서 다양한 추억의 간식을 제공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 경품 행사는 그림 작품을 비롯한 1,000만 원 치과재료 상품권 등 치과의료 장비와 가전제품 등 역대급 경품을 준비하여 사전등록과 토요일 저녁, 일요일 저녁 총 2회에 걸쳐 공정한 추첨 방식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