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30 19:24 (수)
대구시치과의사회, 건치 어르신 & 치아사랑 글짓기·포스터 시상식 진행
상태바
대구시치과의사회, 건치 어르신 & 치아사랑 글짓기·포스터 시상식 진행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6.1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와 ‘치아사랑 글짓기 및 포스터 응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대구시치과의사회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세호)가 지난 6월 7일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니사금홀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이재욱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박세호 회장의 개회사와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 김태훈 대구광역시 부교육감과 이재목 경북대학교 치과대학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정의관 보건복지국장이 대구 시민의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강대근 문화복지이사와 권윤관 정보통신이사, 윤범철 대구경북치과의료기기산업회 부회장에게 대구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박세호 회장이 대구지역 치과계 발전에 기여한 김성훈 법제이사(대구광역시 치과기공사회)와 엄숙 교수(대구과학대학교 치위생과), 고수연 교수(수성대학교 치위생과), 류흥섭 대표(엔도위즈)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 경북대학교 치과대학장의 추천을 받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이영준 학생(경북대학교 치과대학)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아울러 대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에 박성열 님 △우수상에 이두선 님, 이갑선 님, 장임식 님, 박영란 님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글짓기 및 포스터’ 응모전 시상식도 이어졌다. 대구시내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4명, 지도교사상 2명, 금상 4명, 은상 8명 동상 40명을 선정했다.

김태훈 대구광역시 부교육감이 대상 4명과 지도교사상 4명에게 수여했으며, 박세호 회장이 금상 4명에게, 이재목 학장(경북대학교 치과대학)이 은상 8명에게 시상했다. 또 황윤진 대구경북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이 동상 40명에게 각각 시상했다.

기념식은 내빈들과 수상자 및 수상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마무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