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21 22:09 (목)
신간안내_공동개원을 염두에 둔다면? 6인의 치과의사가 소개하는 [공동개원 바이블]
상태바
신간안내_공동개원을 염두에 둔다면? 6인의 치과의사가 소개하는 [공동개원 바이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1.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개원 바이블, 치과의사 6인의 공동개원 스토리 신간
공동개원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원장들의 비밀 레시피 대방출!

 

 


치과의사 6인이 함께 출간한 ‘공동개원 바이블’이 2024년 1월 출간됐다. 이 책은 공동개원을 하면서 느낀 현장의 생생한 고민을 담은 도서로 공동 개원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주목할 만하다.

저자들은 공동개원의 병원 유지와 성장을 위해 원장들이 서로 지켜야 할 명확한 8가지 원칙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첫째, 원장들끼리 시너지를 내는 방향으로 일을 나눠라.
둘째, 모든 분야의 리더를 명확히 하고 결정권을 줘라.
셋째, 비용과 세금은 투명하게 관리하고 조율하되, 배분은 무조건 5:5로 해라.
넷째, 원장들의 목표를 동기화하고 재확인하라.
다섯째, 병원에 관련된 일들은 끊임없이 대화하라.
여섯째, 공동개원한 원장끼리 진료 프로세스를 맞춰라.
일곱째, 시간을 확보해라. 어느 한 쪽이 일하면 다른 쪽이 쉴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라.
여덟째, 약정서를 세부적으로 작성해라.

이 책의 저자 6인은 공동 개원을 하면서 몸으로 경험한 다양한 문제를 부딪히고 깨우치면서 후배 원장들에게 배울 점을 남기고자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공동 개원은 1 더하기 1은 3이 될 수 있다는 점, 공동개원으로 돈과 시간적 여유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다는 것도 보여주고 싶었다.

이 책의 구성은 공동개원의 배경과 이유, 6인의 의사가 공동개원을 결정하게 된 동기, 공동개원을 결정하기 전에 생각해 볼 것들, 공동개원의 장점과 단점, 공동개원에 대한 7가지 오해와 진실, 성공하는 공동개원의가 되는 8가지 원칙, 공동개원의 애프터를 위한 가이드 등을 담았다. 아울러 공동개원 준비를 위한 부록 자료로 공동개원시 유용한 동업계약서 양식과 추천 도서 및 참고자료등을 수록했다. 이 책은 yes24, 교보문고등에서도 구매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