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21 22:09 (목)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 국내 최초 국제 치의학 교육기관 선포
상태바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 국내 최초 국제 치의학 교육기관 선포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2.2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치의학 교육기관으로 도약할 터”

 

연세치대는 지난 17일 2023 연세임상강연회 개회식에서 YONSEI INTERNATIONAL DENTAL ACADEMY(YIDA)의 개설을 선포하고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연세치대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원장 신수정)이 영문명칭을 개정하며 글로벌 치의학 교육기관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을 예고했다.  

연세치대(학장 이기준)는 지난 17일 2023 연세임상강연회 개회식에서 YONSEI INTERNATIONAL DENTAL ACADEMY(YIDA)의 개설을 선포하고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기준 학장은 이 자리에서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은 2023년을 기점으로 해외 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강좌 수가 2배 늘어나, 세계적인 치과의사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YIDA의 영문명칭을 개정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YIDA는 전 세계 치과 의사들을 교육하는 기관이자 국내 최초 국제 치의학교육원”이라고 강조한 뒤 “오늘을 기점으로 세계적인 치의학 교육기관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수정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장은 “30여개국의 치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회를 진행하고, 2023년에만 20회의 국제 연수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YIDA가 세계 치과의사들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성장해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