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관리 및 예방 업무 위한 GBT 수업 확대 계획
치위생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방치과솔루션인 GBT(Guided Biofilm Therapy) 특강이 진행됐다.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는 에어플로우를 도입해 사용법 실습 등에 대한 GBT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GBT 에어플로우 특강은 ▲ GBT 과정의 원리와 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에서부터 ▲ vial에 붙어 있는 인공 치석제거 실습 ▲치아 모형에 적용하여 tip 적용 각도 연습 ▲ 구강 내 GBT 적용 등 핸즈온 실습을 통해 실무를 익혀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와 관련 최유리(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교수는 “예방업무 중심의 치위생 관리 및 최신 치과 임상 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적용 방법을 고민하던 중, 예방 치료 프로토콜 GBT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GBT 에어플로우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치과 진료 현장에서 보다 탁월한 업무 수행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유리 교수는 “EMS의 에어플로우, 페리오플로우, 피에존 기술을 활용한 GBT는 기존 초음파 scaler와 수기구 외에도 구강병 예방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예방치과의 최신 접근방법”이라며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만족도가 큰 만큼, 앞으로도 GBT를 활용한 수업의 확대와 적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GBT 에어플로우 실습 특강은 EMS에서 진행했다.
Tag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최유리교수
#GBT 에어플로우 특강
#에어플로우 특강
#GBT 실습
#GBT
#덴탈뉴스
#치과계뉴스
#덴탈아리랑
#치과뉴스닷컴
#한림성심대 치위생과 GBT실습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GBT특강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