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스마일(이사장 김경선)은 지난 5월 26일~28일 COEX 3층 홀C,D에서 개최된 2023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 20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3)에 참여하여,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마련을 위한『2023 사랑나누기 바자회』를 진행하였다. 성황리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후원업체들의 적극적 참여로 이루어진 바자회 활동과 홍보물품 전달, 공모전 이벤트 등의 홍보활동으로 인해 다양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2005년부터 이어진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치과기자재 업체의 후원을 통해 기자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스마일재단의 대표적인 모금행사이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총 7개의 기업이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행복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있는 ㈜한국호넥스, ㈜우성덴탈, ㈜덴탈스튜디오, ㈜오스템임플란트, 스카이덴트, ㈜베리콤, ㈜미동의 적극적인 기자재 물품후원으로 따뜻한 사랑나눔 행사에 그 열기를 더하였다. 저소득 장애인들을 치과치료비 마련을 위해 많은 치과기자재업체들이 참여하여 치과계 가족들이 따뜻한 기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이 되었다.
또한, 이번 바자회에서는 제 3회 스마일재단의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공모전인 「Let's 스마일! 함께 웃는 세상」 공모전 안내 현장 참여 이벤트와 더불어 선착순 부스 방문 기프트 증정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도 구성되어 많은 치과계가족들이 장애인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치과계 가족은 “바자회 부스에 방문하여 물건을 구입하고 공모전에도 참여하며 장애인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생기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치과기자재 업체의 후원이 없이는 진행이 불가능 한 행사이기에 이번 행사에 함께해준 많은 기자재 업체와 바자회 준비를 위해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저렴한 금액으로 기재도 구입하고 장애인 치과진료비도 마련하는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스마일재단을 통해 연중 진행되며 기자재 구입에 관한 문의는 전화(02-757-2836)를 통해서 가능하다. 앞으로도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도록 치과가족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