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케이스] 디디에이치 ‘DDHaim CEPPRO’
상태바
[쇼케이스] 디디에이치 ‘DDHaim CEPPRO’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1.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진단 뛰어넘는 ‘DDHaim CEPPRO’

실시간 AI교정진단지원 솔루션 ‘DDHaim CEPPRO’
Auto Align 기술 통해 상세한 치료결과 시뮬레이션 제공

디디에이치㈜(대표 허수복·이주한)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및 치료기기 플랫폼 기업이다. 디디에이치가 선보인 ‘디디하임 셉프로(CEPPRO)’는 서울대치과병원의 IRB 승인을 받은 검증된 임상데이터 약 20만개를 학습한 인공지능 기반 기술로 개발된 클라우드 방식의 실시간 교정진단지원 서비스이다.

디디에이치는 현재 AI자동교정진단 지원솔루션인 ‘디디하임 셉프로(DDHaim CEPPRO)’버전(2.01) 서비스와 맞춤형 투명교정장치를 국내 350여 회원치과에 디지털 교정 플랫폼에서 온라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임상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덴탈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커넥티드 클리닉 덴탈 서비스(Connected Clinic Dental Service)’ 모델로 제공한다.

압도적인 데이터의 양과 질
특히 ‘CEPPRO’는 서울대 치과대학의 IRB 승인을 받은 20만 개의 임상데이터를 기반 삼아 세계적인 교정분야 연구교수진과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인공지능 학습한 데이터의 양과 품질 측면에서 가히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CEPPRO’는 환자의 교정진단을 위해 세팔로 이미지 사진을 업로드하는 동시에 80개의 랜드마크가 자동으로 추출돼 실시간 계측분석이 가능하다. 계측점 추출 성능과 정확도는 이미 세계적인 학술지인 ‘Angle Orthodontist’에 여러 편의 논문으로 게재된 바 있다. 랜드마크 계측분석 결과에 대해서도 후향적 검증을 통해서 99.8%라는 높은 정확도를 제시한다.

‘CEPPRO’가 자동으로 추출하는 80개의 랜드마크는 두개골 중심부 Sella turcica 혹은 안와골과 같은 중요한 정보가 없는 부위는 계측점 주위를 템플레이트 형태로 표현한다.

치료결과 실시간 시각화 기술 제공
그동안 교정치료 임상에서 진행되던 세팔로 이미지 분석은 이미지 처리와 분석에 다소 시간이 소요돼 세팔로 촬영 후 환자와의 상담에서 바로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반면 ‘CEPPRO’는 온라인 접속 후 세팔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80개의 랜드마크가 자동추출돼 계측분석결과를 제시하고, 안모사진과 자동정렬되는 VTO/STO기능을 제공해 치료결과에 대한 실시간 시각화를 환자 상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로써 진료 효율성과 환자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다.

‘CEPPRO’의 치료결과를 실시간 시각화로 제공하는 VTO/STO 기능에는 디디에이치만의 독보적인 기술이 탑재돼 있는데 ‘세팔로 이미지와 안모사진의 Auto Align 기술’과 ‘Hard Tissue의 이동에 따른 Soft Tissue 변화의 최적화 기술’이다. 

Auto Align 기술은 VTO/STO 기능을 통한 치료결과 시뮬레이션 시 자동으로 세팔로 이미지와 안모사진을 정렬함으로써 시간과 불편함을 덜어 준다. 

사용 편리성과 높은 비용 효율성 제공
‘CEPPRO’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사용하는 전통적인 방식의 서비스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방식의 온라인 서비스로 사용의 편리성과 높은 비용효율성이 사용자 입장에서 큰 장점이다. 

디디에이치의 무료회원 치과로 가입하면 ID와 Password를 발급 받아 ‘CEPPRO’사이트에 접속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CEPPRO 2.01 버전’은 무료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올해 상반기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는 ‘CEPPRO 3.0 버전’은 서비스 개시 후 무료사용기간을 제공하고 저렴한 월구독료로 유료화할 계획이다.

‘CEPPRO’ 3.0 버전 개발 중
현재 디디에이치는 2023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CEPPRO 3.0 버전’을 개발 완료 중이다. 특히 기존 버전(2.01)보다 사용자 편의성과 환자상담 기능을 강화하고 최신 AI기술이 적용된 중첩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치료결과 예측에 보다 향샹된 AI기능을 적용할 방침이다. 디디에이치는 교정진단에 ‘CEPPRO’ 자동교정진단지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진료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무료회원치과로 가입하면 현재 ‘CEPPRO 버전(2.01)’을 무료로 이용하고 올해 상반기에 최종 버전(3.0)이 출시되면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하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