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MBA] 면접할 때 얼굴 좀 봅시다! - 면접 인상학 Ⅱ
상태바
[덴탈MBA] 면접할 때 얼굴 좀 봅시다! - 면접 인상학 Ⅱ
  • 김미영 강사
  • 승인 2022.09.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의료인의 처세술 17

대인관계가 좋고 지혜가 있는 인재–눈썹을 본다: 눈썹이 좋은 사람은 인맥 덕을 본다고 할 만큼 눈썹은 사람과의 관계를 보는 곳이다. 적당한 숱에 차분하게 잘 누운 눈썹을 가진 사람은 감정을 잘 조절할 줄 알고, 웃으면서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가 있다.

추진력과 행동력이 좋은 리더형 인재–눈썹과 귀를 본다: 눈썹이 짙은 사람은 추진력이 좋고, 결과까지 생각하면서 일한다. 순간 집중력 또한 정말 뛰어나다. 정면에서 보면 귀가 머리에 붙어서 잘 안 보이는 사람, 얼굴이 사각형인 사람도 무슨 일에나 솔선수범하면서 앞장서고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뛰어난 사람이다.

집중력, 노력, 끈기가 좋은 인재–눈과 콧망울을 본다: 눈이 작은 사람은 1~2가지를 깊이 파고든다. 마음속에 감춰둔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자기와 상황에 묵묵히 싸우면서 인내하고 노력하는 타입이다.

화합형 인재–얼굴형을 본다: 팀이 잘되도록 협조하는 화합형을 원한다면 얼굴형이 둥근 사람이나 약간 낮은 코를 가진 사람이 적합하다.

강한 책임감이 있는 인재–콧대를 본다: 콧대가 두껍고 코가 긴 사람은 쉽게 타협하지는 않으나 강한 책임감이 있다.

원칙과 소신이 뚜렷하고, 자기 관리를 잘 하는 인재–볍령선을 본다: 법령(입가의 미소선, 팔자주름)이 뚜련한 사람은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철저하기 자기관리를 한다.
칼로 그은 듯 너무 짙으면 타협도 융통성도 없는 고집불통이고 분당(편 가르기)을 짓기도 한다. 점점 옆으로 넓어지면서 뚜렷한 법령은 따르는 사람이 많아서 부하운과 성공운이 좋다.

긍정적인 사고와 마무리가 확실한 인재–입꼬리를 본다: 양쪽 입꼬리가 균형 잡히게 올라간 사람은 좋은 인상을 주고, 똑소리 난다. 항상 긍정적이고, 시작한 일은 마무리도 확실하며, 성공운도 있다. 

깔끔한 일 처리, 신의, 지구력 있는 인재–치아를 본다: 앞니가 가지런한 사람은 신용이 있고, 의리도 있으며 일을 명확하게 마무리한다. 아랫니가 반듯하고 틈이 없으면 끈기와 지구력이 있다. 턱이 두툼하고 좋아도 지구력이 있다.

신뢰감, 안정감, 성공운 있는 인재–음성을 본다: 중저음에 힘 있는 목소리를 가진 사람은 상대방에게 안정감, 지적인 느낌, 신뢰감을 준다. 듣기 좋은 목소리, 정확한 발음으로 전달력 있는 소리는 얼굴 못지않게 중요하며 성공운도 따른다.

직원의 얼굴은 회사의 미래를 결정한다. 사물에는 의당 있어야 할 적소가 있고, 재능 역시 의당 써야 할 적소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