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덴트(대표 유재훈)가 자체 개발하고 출시한 바이오 세라믹실러 ‘DiaRoot BioSealer’가 생체적합성, 우수한 밀폐성, 뛰어난 항균성, 장기보관 용이성 등으로 호평받으며 시장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171%의 매출액 성장률을 보인 점이 고무적이다.
잘 굳지 않으며 흐름성도 적절
‘DiaRoot BioSealer’의 주요 장점으로 여러 가지가 꼽히는 가운데 무엇보다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요인은 기존 MTA 실러의 굳는 현상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부분이다.
기존 타 제품은 사용 후 실린지 내에 있던 잔여량까지 굳어버리는 바람에 몇 번 쓰기도 전에 제품 손실이 발생해 뼈아팠다.
그것에 반해 ‘DiaRoot BioSealer’는 장기간 보관 및 보존이 용이하다는 점과 더불어 사용 중 흐름성 역시 큰 변화 없이 적절함을 유지한다는 사실에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경험담이 입소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Dental Advisor 평가 90% 달성
MTA가 이제는 시장에서 근관충전 재료의 대표적인 방향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세라믹실러 또한 ‘DiaRoot BioSealer’ 외 유사한 다수의 제품들이 시장에 등장한 상태다.
하지만 미국 Dental Advisor를 통한 평가에서 사용자 만족도 90%를 얻은 제품으로는 ‘DiaRoot BioSealer’가 처음이라는 사실이 주목받고 있다.
Dental Advisor는 1983년 설립 이후 전 세계 치과전문가들에게 객관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으로 각종 임상 경험을 실험실 데이터와 결합하는 등 다양한 치과재료의 장기적인 in-vivo 성능 및 임상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평가 항목에는 임상 평가, 제품 비교, 성능 연구와 같은 테스트 결과가 포함된다.
국내 긍정 평가 또한 86%에 달해
아울러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자체 사용자 설문 평가조사 및 덴포라인 전문가 평가)에서도 86%의 긍정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렇듯 다이아덴트는 꾸준한 호평에 자신감을 안고 다수의 덴탈 전시회를 통해 ‘DiaRoot BioSealer’로 직접 사용자를 만나는 기회를 얻으면서 현장판매 연속 완판 기록을 달리는 등 개원가에 큰 호응을 이어가는 중이다.
다이아덴트 관계자는 “현재 시장에 유사한 종류의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는 중이나 ‘DiaRoot BioSealer’는 일반 소비자와 전문가 그룹을 비롯한 전반적인 고객 반응에서 호평이 줄짓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고정 사용자층을 확대해가는 중”이라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