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 영역에서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 주제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안종모,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는 ‘구강내과 영역에서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를 대주제로 △Session Ⅰ. 근거기반의 진단 △Session Ⅱ. 근거기반의 치료 △Session Ⅲ. 학위논문 발표 등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근거기반의 진단이라는 주제 하에 먼저 김문종(관악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교수가 ‘구강내과 영역에서 진단의학검사의 활용’을 주제로 강의를 시작하고, 최소영(경북대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는 ‘구강내과 영역에서 조직병리검사의 활용’을, 이연희(경희대치과대학 구강내과학교실) 교수는 ‘구강 미생물의 진단학적 가치’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간다.
두 번째 세션은 이윤실(서울대치의학대학원 치과약리학교실) 교수가 ‘구강안면통증의 약물치료’를 주제로 포문을 열고, 이어 김영균(분당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측두하악관절 장애의 외과적 치료’에 대해, 마지막으로 황의재(연세대 물리치료학과) 교수가 ‘물리치료의 원리와 응용’를 50분간의 발표로 세션을 마무리 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박사학위 수여자 9명과 석사학위 수여자 2명 등 총 11명이 학위논문을 발표하게 된다.
이번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의 사전등록은 3월 8일까지 학회 홈페이지 사전등록 메뉴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등록비는 회원(치과의사)는 40000원, 비회원(치과의사)는 60000원, 회원(전공의, 공중보건의, 군의관)는 20000원, 비회원(전공의, 공중보건의, 군의관) 및 비치과의사(치과위생사, 치기공사 등)는 30000원이다. 온라인 VOD 시청을 위해 클라썸 회원가입은 필수며, 학회에 등록된 이메일과 동일한 주소로 회원가입해야 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강의 동영상을 120분 이상 시청(같은 강연 중복 시청은 1회만 인정)해야 하며, 강의 중 제시되는 퀴즈에 답을 제출하면 치협 보수교육점수 2점과 턱관절구강내과인정의 일반 보수교육점수 5점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