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01 10:12 (금)
치의학회, 분과학회 학술활동 평가 규정 추가
상태바
치의학회, 분과학회 학술활동 평가 규정 추가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10.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이사회서 의결

 

대한치의학회는 2024회계연도 제2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4개 토의안건을 심의·결의하고 8개의 보고사항을 통해 회무 진행사항을 논의했다. 사진=치의학회

대한치의학회(회장 권긍록, 이하 치의학회)는 지난 9월 27일 2024회계연도 제2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4개 토의안건을 심의·의결하고 8개의 보고사항을 통해 회무 진행사항을 논의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분과학회 학술활동 평가 개정의 건’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나눴으며, 해당 평가는 매년 각 회원학회에서 제출하는 정기보고서를 통해 최우수·우수학회를 선정하고 시상하는데 전체적인 회원학회의 발전을 독려하기 위해 평가방식을 개정하기로 결의하였다.

분과학회학술활동평가심의위원회에서는 여러 차례 논의를 통해 회원학회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성에 집중하여 평가를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분기보고서(연 4회)와 정기보고서(연 1회) 제출 기한을 사전에 안내 및 제출기한을 맞춰 제출할 경우 ‘정시성’을 평가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의신청 기간 등에 대해서도 추가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사회에서는 △대한치의학회 제1회 회원학회 워크숍 및 학술세미나 개최 보고의 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메디컬코리아 아카데미 온라인 연수(MKA e-class) 개발 사업(치과) 진행 보고의 건 △치과의료정책연구원 노인대상 구강관리 및 치과의료 정책개선 방안 연구 계약 체결 보고의 건 △보건복지부 정기 종합감사 실시 보고의 건 △JKDS 6월호 발간완료 및 9월호 발간예정 보고의 건 △(사)대한치의학회-오스템임플란트(주) MOU체결의 건 등 최근 치의학회가 추진 중인 주요 현안과 관련한 업무보고가 진행됐다.

권긍록 회장은 “올해 회원학회 워크숍을 진행하며 회원학회와 자유로운 의견 교환 및 토론의 장이 열리게 되어 기쁘고 매년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오스템임플란트와 MOU를 체결할 수 있도록 수고해주신 임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