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6 20:18 (수)
서울대치과병원,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 선정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 선정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6.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지원 분야 제품 시험 및 인증 서비스 제공
중소기업 비용 부담 ↓ 기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서울대치과병원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이 지난 6월 3일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행기관이 제공하는 분야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분야는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이며, 중소벤처기업부가 바우처를 발급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관리기관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최근 평균(3년) 매출액 120억 원 이하 제조 소기업이고, 지원 규모는 558억 원으로 수요기업이 수행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대 5천만 원 한도의 정부 보조금(바우처 형태)을 지원한다.

수행기관으로서 서울대치과병원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중 기술지원 분야의 제품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치과의료기기 성능, 안전성, 자가품질 등 시험·검사 서비스 △비임상시험(GLP: Good Laboratory Practice) 시험서비스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테스트 등이다.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수행기관 선정을 통해 치과의료기기에 특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을 낮추고 치의료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은 중소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치의학 발전을 선도하는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플랫폼’에 수요기업으로 신청한 뒤 선정된 기업에 한해 수행기관으로 서울대치과병원에 시험 의뢰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