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치과대학병원 및 수련기관의 치과보철과 1년 차 전공의 66명 참석
오는 4월 20~21일 학술대회 예정
오는 4월 20~21일 학술대회 예정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곽재영)가 지난 3월 30일(토) 오후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강당에서 ‘2024 대한치과보철학회 신입 전공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전국 치과대학병원 또는 수련기관의 치과보철과 1년 차 전공의 66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곽재영 회장, 김성균 전문위위원회 위원장, 김형섭 고시소위원회 위원장, 김선재 수련교육소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이어 안수진 수련이사가 일정 및 대한치과보철학회 소개, 최유성 고시이사가 전문의·인정의 과정 및 시험 소개, 홍성진 수련교육소위원회 위원이 온라인 수련기록부 작성방법, 박재한 수련교육소위원회 위원이 인정의 고시 준비방법 등 수련과정을 이수하는 데 꼭 필요한 부분들을 강의를 통해 신입전공의들에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강연으로 대한민국 1호 자세 전문가로 알려진 송영민 자세연구소 대표가 ‘바른 자세의 힘’을 주제로 치과의사로서 건강하기 위한 자세에 대해 강연했다.
강연 후 신입전공의들은 서로를 소개하고 함께 식사를 하며 새로운 시작에 대한 설렘을 즐기는 자리를 가졌다.
곽재영 회장은 “신입전공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이들이 향후 대한치과보철학회를 이끌어갈 재능 있는 인재”라고 강조하며, “전문지식과 자부심을 높일 프로그램을 계속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치과보철학회는 오는 4월 20일(토)과 21일(일) 양일간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제91회 대한치과보철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