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1:38 (화)
[대학] 부산대치과병원, 지역민 의료 활동 눈길
상태바
[대학] 부산대치과병원, 지역민 의료 활동 눈길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8.2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 8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지역민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
지역사회복지기관을 위한 '구강관리교육’ 실시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조봉혜)은 8월 18일 지역 내 사회복지 유관기관(금정희망의집, 동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웅상종합사회복지관 등) 종사자 및 이용자(거주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치아 우식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치과의사 김민해(치과보존과)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치아 우식의 원인과 예방 및 치료법 등에 관해 교육했다.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는 “평소 우리 기관 종사자와 이용자는 구강 관련 정보에 대해 알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관해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용자(거주자)의 구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8월 19일에는 백양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중 치과진료 필요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료봉사는 치과의사 김하진(치주과) 등 직원 7명이 참석하여, 25명의 복지관 이용자에게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진행 및 구강보조용품(틀니세정제)을 제공했다.

백양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평소 복지관 이용자들의 구강건강 문제로 고민이 컸었는데,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 방문하여 치과진료를 진행해 준 덕분에 이용자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