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주지 않아도 메탈 커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덴티가 캐나다의 Xenopus사로부터 수입판매하는 ‘트라이호크 Talon12’가 강력한 파워로 임상가의 꾸준한 사랑를 받고 있다.
‘트라이호크 Talon12’는 버 하나로 치아삭제, 크라운 프렙, 아말감 삭제, 메탈 커팅, PFM 삭제, 브릿지 삭제 등 모든 작업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 버다.
버 하나로 거의 모든 프렙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임상가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트라이호크 Talon12’는 기존의 텅스텐 카바이드가 아닌 100% High Carbon Steel(고탄소강)로 만들어져 있어서 잘 부러지지 않고 삭제력이 다른 버에 비해 월등히 우수하다.
보통 기존의 메탈 커팅 버는 크라운 커팅 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는데 ‘트라이호크 Talon12’는 강한 커팅력을 자랑해 단 15~20초 만에 두부 자르듯이 커팅이 이뤄지는 장점이 있다.
술자의 힘이 따로 가해지지 않아도 메탈 커팅이 쉽게 이뤄지므로 술자의 손목에 무리가 가해지지 않고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체어타임이 현저히 짧아지므로 술자와 환자 모두 만족도가 높다.
‘트라이호크 Talon12’는 니켈이나 크롬 등과 같은 기타 중금속이 포함되지 않아 안전하며, EO가스로 1차 멸균돼 있으므로 일반진료에서는 포장만 뜯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프로덴티 관계자는 “‘트라이호크 Talon12’는 한 번 사용해본 개원의들은 강한 삭제력 때문에 재구매로 이어지는 인기제품”이라면서 “따로 유통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개원가 경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터뷰] 프로덴티 황영호 대표
“체어타임 줄여주는 효자예요”
황영호 대표는 ‘트라이호크 Talon12’의 가장 큰 장점으로 ‘강한 삭제력으로 인한 짧은 체어타임이 가능해 환자와 술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점’을 꼽았다.
황 대표는 “기존에 20~30분 걸리는 메탈 커팅 시간을 15~20초로 줄여주기 때문에 체어타임이 짧아질수록 환자는 편안함을 느끼고 술자 또한 손목에 무리가 가해지거나 오랜 시간 시술했을 때의 피로도 누적이 그만큼 적어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특히 ‘트라이호크 Talon12’는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그 제품.
황 대표는 “한 번 써본 분들의 재구매율이 매우 높다”면서 “한국에 이 제품을 들여온 지는 7년 정도 됐는데 이미 마니아층이 형성돼 있어서 ‘트라이호크 Talon12’만 찾는 개원가가 상당수”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기존에 삭제력이 약한 버 사용으로 술자가 힘을 많이 주다가 ‘트라이호크 Talon12’를 사용하면 삭제력에 매우 놀라곤 한다”면서 “‘트라이호크 Talon12’는 힘주지 않고 치아에 살짝 대기만 해도 쉽게 삭제가 되므로 이 점을 유념해서 사용하면 훨씬 편리하고 안정적인 진료 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