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6 19:36 (일)
멤브레인이 골이식재 역할까지
상태바
멤브레인이 골이식재 역할까지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3.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움, Regeneration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

 

다음달 22일 삼성동 코엑스 Auditorium에서 열린 예정인 ‘Dentium Seoul Implant Symposium 2012’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외부에 마련될 예정인 덴티움 신제품 핸즈온 부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핸즈온 부스를 통해 덴티움 Regeneration 제품을 직접 조작해 볼 수 있기 때문.

이번 핸즈온 부스를 통해 선보일 제품을 살펴보면 먼저 다음달 출시 예정인 ‘HA Collagen Membrane’이 눈에 띈다. ‘HA Collagen Membrane’은 Collagen에 HA(Hydroxyapatite)가 혼합되어 있는 membrane으로 HA로 인해 membrane 주위에 신생골이 형성되어 자체로만으로 골이식재 역할까지 하는 제품이다.

5월 출시 예정인 ‘OSTEON™Ⅱ Collagen’은 HA: β -TCP 함량이 30:70으로 높은 흡수율과 빠른 분해속도를 나타내는 합성골이식재인 OSTEON™Ⅱ 입자에 collagen을 혼합하여 OSTEON™Ⅱ의 장점을 유지한 채로 조작성을 개선한 제품이다. 특히 Collagen이 코팅되어 있어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며, 병변의 크기에 맞게 자르거나 다듬어 사용할 수 있다.

‘OSTEON™ Collagen’은 OSTEON™에 Collagen을 코팅하여 골이식재를 환부에 적용하기 편리하도록 만든 블록형 제품이다. 콜라겐 코팅 층은 몸 안에서 수주 내에 분해되면서 신생골 형성을 돕고 생리식염수나 혈액을 이용해 원하는 형태로 쉽게 변형이 가능하며, 부분적인 지혈작용도 가능하다. 또한 골이식재들끼리 흩어지지 않도록 잡아 주는 역할을 통해 시술자의 편의성까지 도모했다.

‘OSTEON™Ⅱ’는 2차 감염 및 면역반응에 대한 염려가 없는 합성골이식재로 기존 OSTEON™의 HA : β-TCP의 구성 비율에서 β-TCP의 함유량을 70%로 증가시켜 높은 흡수율과 빠른 분해속도를 나타낸다. 이는 신생골 형성을 촉진시키며, 우수한 골 전도성을 나타내 GBR 및 Vertical bone augmentation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우수한 조작성 및 안정적인 차폐막으로 각광받고 있는 ‘Collagen Membrane’은 기존 흡수성 멤브레인에 비해 더욱 오래 지속되도록 개발돼 신생골의 재생 및 안정화가 될 기간을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 이미 콜라겐 분해효소를 이용한 실험과 동물실험등을 통해 타사 콜라겐 멤브레인 보다 장기간 지속되는 것을 검증했고,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을 입증 받아 FDA 승인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