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34 (월)
“치과건강보험 청구 제대로 알자”
상태바
“치과건강보험 청구 제대로 알자”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3.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건강보험청구사協, 내달 1일 학술대회

대한치과건강보험청구사협회(회장 김영삼)가 다음달 1일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2012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건강보험청구! 손해보지 말자’와 ‘친구따라 보험강의 듣다’를 주제로 2개 세션이 마련돼 건강보험 청구업무 담당자와 갓 입문한 스탭 등 다양한 이들이 함께 들을 수 있는 여러 강연이 펼쳐진다.

먼저 ‘치과건강보험청구! 손해보지 말자’를 주제로 열리는 강연1 세션에서는 황성연(목동 사람사랑치과) 원장이 ‘기본진료와 방사선의 보험청구’에 대해 특별초청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김민정(앤드컴) 광주지부장은 ‘심사결과 통보서 보기’를 주제로, 조미도(M&D코칭스쿨) 보험청구 수석강사는 ‘특수환자(자동차보험, 산재보험 등)의 보험청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며, 홍선아(덴탈리어아카데미) 교수는 참가자들에게 ‘2012년 치과건강보험 변경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친구 따라 보험강의 듣다’를 주제로 한 강연2세션은 치과보험청구의 왕초보를 위한 완전기초 강연으로 마련됐다.

이 세션에서는 황소라(동아바른이치과)·이영희(동서하나로치과)·민혜경(수원사람사랑치과)·전서현(장유어린이치과)·정수오(UIC시카고치과) 실장과 오진아(부산사과나무치과) 팀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보존, 근관, 소아, 외과, 치주, 진찰료·마취·주사·방사선의 보험 청구법을 강연한다.

협회 관계자는 “치과건강보험을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청구해 우리의 정당한 권리를 찾아야 한다”면서 “치과의사와 스탭이 함께 공부하고, 해결해 나갈 때 권리찾기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협회는 학술대회장에 치과건강보험 Q&A 상담 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더욱 밀착력 있게 보험청구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