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회서 분리 후 첫 교육
‘위드인 치과위생사’ 예정
‘위드인 치과위생사’ 예정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충청남도회(회장 유명숙, 이하 충청남도회)가 ‘2024 상반기 보수교육’이 지난 4월 28일(일) 천안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연송홀에서 개최됐다.
입퇴실 QR code가 도입된 이번 상반기 보수교육은 기존 대전·충남회에서 충청남도회와 대전·세종회로 분리되어 창립 이래 처음 진행됐다.
보수교육은 ‘비외과적 치주처지 기반의 디지털 구강관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3개의 강연이 마련됐다. 유은미 강사가 첫 교육으로 시작해 이어 이선애 강사가 ‘이웃사촌 치과감염관리’, 박성민 강사가 ‘치과위생사가 알아야 할 전신질환 및 약물복용’을 발표해 임상 치과위생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보수교육은 많은 충남 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 네오바이오텍, 오스템임플란트와 협력 및 진행되면서 풍성함을 더해 후원받은 물품을 이번 보수교육에 참여한 치과위생사에게 제공했다.
충청남도회는 “충남 회원들과 많은 회사와의 협력으로 성황리에 교육을 개최할 수 있었다. 앞으로 회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또한 치과 병·의원의 현직 실장, 팀장들의 모임을 통해 ‘위드인 치과위생사’를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보수교육 수료자에게는 치과위생사 법정보수교육 점수4평점(필수2평점 포함)이 인정된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