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1:51 (금)
서울대치과병원, ‘청렴‧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청렴‧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6.2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3일, ‘제9기 청렴지킴이 발대식’ 열어
병원 임직원 실천서약서 작성... 원내 청렴문화 확산 계획

 

서울대치과병원 청렴·윤리경영 선포식 참석자들의 서약 낭독 모습. 사진=서울대치과병원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은 지난 6월 20일(목) ‘2024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용무 병원장, 채성령 상임감사를 비롯한 병원 주요 경영진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앞서,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13일(목)에 병원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교직원 10명으로 구성된 ‘제9기 청렴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청렴지킴이’의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 낭독으로 시작됐다. 서약에는 △이해충돌방지법 및 행동강령 등 준수 △객관적 직무수행 통한 환자 진료 △부당한 압력 또는 청탁 인지 시 통보 △상호 간 인격 존중 △반부패 활동 적극 참여 등 청렴문화 조성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서약 낭독 후에는 참석자들이 청렴·윤리경영 실천서약서를 작성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이용무 병원장과 채성령 상임감사의 모습. 사진=서울대치과병원

 

행사 이후, 서울대치과병원은 7월 5일(금)까지 병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천서약서를 받는 등 원내 청렴·윤리경영 실천과 청렴문화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청렴·윤리경영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교육, 연구, 진료를 통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으로부터 꾸준한 신뢰받을 수 있도록 임직원의 청렴문화를 내재화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청렴·윤리경영 선포식 단체사진. 사진=서울대치과병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