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24 11:57 (목)
2024 YESDEX, 울산지부 주최... 11월 22~24일 벡스코서 만나요
상태바
2024 YESDEX, 울산지부 주최... 11월 22~24일 벡스코서 만나요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6.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년 만에 치협과 공동 주관으로 개최
비즈니스 매칭과 회원 화합에 우선

 

 대한치과의사협회 및 영남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YESDEX 2024’가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사진=덴탈아리랑

 

제59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및 영남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YESDEX 2024)가 11월 22~24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YESDEX는 울산지부가 주최하고, 경북, 경남, 대구, 부산지부 등이 후원하며 규모는 전시회 120개사, 학술대회 40개 섹션, 참가자는 10개국 치과의사(내외국인) 및 관계자 8천여 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YESDEX는 6월 8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전반적인 대회 준비현황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YESDEX는 2017년 이후 7년만에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한다.

13회를 맞이하는 YESDEX는 그동안 규모나 질적인 면에서 매년 크게 성장해 수도권은 KIMES, 지방은 YESDEX라는 인식을 가지게 했으며, 명실상부 지방 최고의 학술대회와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및 영남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YESDEX 2024’가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사진=덴탈아리랑

 

YESDEX는 최신 치과기술과 정보를 습득하는 국제학술대회, 첨단 및 신제품을 소개하는 치과기자재전시회, 그리고 치과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네트워크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20여개 업체 규모로 개최 예정인 기자재 전시회에는 업체 모집에 집중하고 있으며, 참가기업 모집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강경동 울산치과의사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치과가족과 기자재 업체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YESDEX를 만들 수 있도록 5개 지부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히면서 “어느 때보다 비즈니스 매칭과 회원 화합에 우선을 둬 성공적인 행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노량석 학술본부장은 “예전 강의는 요즘 패러다임에 맞게 변화시켰다”며 “소액자본으로 개원해도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 노후연급과 자산관리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회원들이 적용가능한 시멘트리스 보철, 직접 강의를 듣고 적용할 수 있는 임상 강의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강 회장은 “대행사 3곳을 공개입찰한 끝에 마이스산업연구원을 대행사로 선정하고, 운영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학술프로그램은 치협과 함께 개최하는 종합학술대회의 위상에 맞게 치주, 보존, 보철, 구강내과, 구강외과 등 치과전문 학술강의와 골프, 문학 등 다양한 교양강좌로 구성하며, 경영 및 마케팅프로그램은 더욱 더 치열해지는 임상환경에 진료와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한다.

또한 치과계 관련 최신 트렌드 강좌도 마련해 빠르게 변하는 치과계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와 관련해서는 참가한 업체들의 비즈니스를 위해 회원들에게 참가업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을 배포하고 영수증 구매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장 내 U강의실을 업체 강연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하고 막걸리바 운영, 셀프 스튜디오, 미니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운영으로 회원들의 흥미 유발과 전시장 내 체류시간을 늘려 참가업체의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