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8 17:57 (화)
미니쉬테크놀로지, 아이오바이오와 맞손... “큐레이로 미니쉬 우수성 입증”
상태바
미니쉬테크놀로지, 아이오바이오와 맞손... “큐레이로 미니쉬 우수성 입증”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6.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쉬치과병원에 큐레이 도입, 초기 진단 강화
구강관리 플랫폼 ‘링크덴스’ 고도화

 

미니쉬테크놀로지와 아이오바이오가 지난달 24일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니쉬테크놀로지

 

미니쉬테크놀로지(대표 강정호)가 지난 5월 24일 구강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미니쉬테크놀로지는 아이오바이오가 개발한 치아질환 조기진단 의료기기 ‘큐레이(Q-ray)’를 활용해 미니쉬 치료 환자 수복물의 변색, 파절, 경계부 오염 여부 등 롱텀 퍼포먼스를 평가하고, 미니쉬의 우수성을 입증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의 큐레이는 푸른색 가시광선을 치아에 비추면 구강 상태 이상 부위를 붉은 형광색으로 보여주는 구강 조기진단 장비다. 엑스레이로 판별할 수 없는 미세한 충치, 치태, 크랙 등을 초기에 진단할 수 있다.

앞서 미니쉬멤버스클리닉 1호점인 미니쉬치과병원은 원내 모든 진료실에 큐레이를 도입하고 초기 진단을 강화했다.

또한 양사는 환자와 소비자가 구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형 플랫폼 링크덴스(LinkDens)를 고도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미니쉬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큐레이를 활용한 논문은 200여 편이 넘을 정도로 객관성이 입증된 장비”라면서 “치아복구 솔루션인 미니쉬의 안정성, 우수성, 혁신성을 증명할 임상 논문이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