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6:58 (화)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 박진선 기자
  • 승인 2024.04.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년 연속 A등급, 2년 연속 우수기관 달성
매년 임직원 대상 맞춤형 고객만족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이하 공단)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 사업 목표 달성’으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 측에 따르면, 이러한 성과는 지난 해 많은 제도적 변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 직원이 소통과 배려의 자세로 고객만족을 실천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고객만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자체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접점 별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찾아 개선하고 있다.

또 ‘국민 제안’, ‘청원제도’,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채널로 국민 의견을 반영해 제도를 개선하고, 일하는 방식 혁신, 사회보험료 전자수납‧전자고지 확대 등 디지털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여 국민 편익을 높이고자 했다.

김선옥 공단 징수상임이사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도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준 공단 가족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더 건강한 국민, 더 건강한 세상을 열어가는 든든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만들 수 있도록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국민의 입장에서 제도‧업무‧시스템을 개선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