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협, 2월 24일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개최
상태바
치협, 2월 24일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1.1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홈페이지 사전등록 진행 중 
챗GPT, 직원 친절교육, 개원실패 극복기 등 눈길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오는 2월 24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치협

치과계의 빠른 트렌드를 반영해 성공적인 치과개원에 도움을 줄 개원 세미나가 열린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오는 2월 24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업체 홍보, 연자나 연제 재탕 등 식상한 강연과는 차별화를 두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치협 경영정책위원회는 “그동안 ‘개원성공 컨퍼런스’를 개최해 온 치협은 개원가의 요구 및 현실을 반영한 새로운 형식의 개원세미나를 의욕적으로 준비했다”며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개원의 현재와 미래를 혁신시키자는데 주안점을 두고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세미나는 총 3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먼저 정석환 위원은 ‘챗GPT로 본 병원 경영 혁신’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친다. 치과계 챗 선두주자로 챗1세대부터 4세대까지 섭렵한 정석환 위원은 챗GPT를 활용한 치과경영 미래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줄 전망이다.

이어 강익제(NY치과) 원장은 ‘직원 친절교육-Manners makes the DAEBAK’이란 주제 아래, 원장부터 친절해야 직원도 친절하다, 환자를 부르는 응대법 등 진료현장에서 실행하는 세부적인 친절교육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이윤형(강일예스치과) 원장은 ‘폐업의 문턱에서 디지털로 기사회생한 SSUL’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개원 경험담을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강연 외 메가젠임플란트의 인기 제품인 ▲덴샤버 풀키트 ▲멕가이버 키트 ▲픽스쳐 키트 ▲인상재 키트 등 500만원 상당의 경품이벤트도 마련된다. 
   
황혜경 부회장은 “개원에 답은 없지만 확실히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이런 흐름을 반영한 획기적이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회원들의 개원 및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가해 자신만의 성공개원 방정식을 풀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주 경영정책이사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개원 정보에 뭘 담아야 할지 고심을 거듭했다”며 “이번 강연은 다른 세미나에서 접하기 어려운 주제를 엄선, 개원 실패나 실수를 최소화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개원의 현재와 미래를 한 번에 잡는 성공개원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세미나는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배너나 공지사항 신청바로가기(https://m.site.naver.com/1hVfz)를 통해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치협 사무국(02-2024-9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