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 2023년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 2023년 세미나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1.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지원시스템, 연구윤리심의위원회 등 치의생명과학연구원 내 시스템 및 부서 관련 이용 방법, 절차 등 공유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이 지난 1일 대강당에서 ‘2023년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서울대치과병원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 치의생명과학연구원(연구원장 임영준)이 지난 1일 8층 대강당에서 ‘2023년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연구 관련 설명회를 통합해 연구수행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된 이번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에서는 ▲연구지원시스템(D-RIS) 사용법 ▲연구윤리심의위원회(IRB) 심의의뢰 절차 ▲중앙실험실 이용절차 ▲인체유래물은행 자원수집 및 분양절차 등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서울대치과병원 연구 전반에 대한 학술의 장이 재개됐다는 점, 연구자와 지원기관이 새로 변화된 연구시스템에 대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컸다.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이 지난 1일 대강당에서 ‘2023년 치의생명과학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은 개회사 중인 임영준 연구원장). 사진 제공=서울대치과병원

임영준 연구원장은 “국내 치의학 분야 최고 수준의 연구수행을 위해 치과병원 최초로 인가받은 인체유래물은행을 비롯해 연구윤리심의위원회 등 의생명과학연구원의 각 부서를 한 자리에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새롭게 도입한 연구지원시스템은 우리 병원의 연구 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며 이를 토대로 더욱 우수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의생명과학연구원은 유튜브를 통해 외부기관을 대상으로 각 센터별 안내 영상을 게시하는 등 다양한 외부 수요 기관에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