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업계] 이마고웍스㈜, KDTEX 2023에서 기공계 화려한 데뷔
상태바
[업계] 이마고웍스㈜, KDTEX 2023에서 기공계 화려한 데뷔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8.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공 시장에 혁신적인 온라인 AI CAD 솔루션 선 봬 
치과기공소의 업무 강도 낮추고 생산성과 효율성 극대화 할 수 있어   

인공지능 디지털 덴탈 솔루션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 김영준, 이하 이마고웍스)가 지난 7월 22일과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KDTEX 2023)에 참가해 5,000여명(사전등록 기준)의 국내 치과기공사 회원 앞에서 화려한 데뷔 무대를 치렀다.  

이날 이마고웍스는 온라인 AI 덴탈 CAD인 Dentbird Solutions로 기존 CAD와는 차별화된 신기술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온라인 AI 덴탈 CAD, 기공소의 생산 효율성 극대화 가능 
이마고웍스는 양일간 Dentbird Solutions를 전시회 현장에서 시연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Dentbird Solutions는 특화된 AI 기술을 활용해 크라운 디자인 전 과정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1분 이내에 마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AI 덴탈 CAD 솔루션이다.  

동글을 구매해 PC에 설치하는 기존의 덴탈 CAD와는 달리, 웹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디자인된 크라운의 STL 파일의 다운로드에 따른 결제 방식의 가격 제도를 채택해 초기 도입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경감시켜준다.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은 AI 기술을 활용한 자동 크라운 디자인 기능이다. 기존의 덴탈 CAD에도 AI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만, Dentbird Solutions는 마진 탐지는 물론, 크라운 디자인의 전 과정에 AI 기술을 적용해 이를 자동화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정밀하고 높은 퀄리티의 디자인 결과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크라운 디자인에 소요되는 작업 시간을 줄이고, 초보자도 일정 수준 이상의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어 기공소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작업 과정을 치과기공사가 직접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완성도 높은 크라운 디자인을 획득할 수 있다.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AI가 디자인한 크라운에 대해 반신반의했지만 실제로 체험해보니 퀄리티가 높아 놀랍다.”, “인터넷으로 접속이 가능한 CAD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인력 수급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실질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국내 기공사 혜택 제공, 브릿지 등 다양한 기능 선보일 것 
이마고웍스는 이번 KDTEX 전시회를 통해 얻은 방문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발전된 솔루션으로 사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하반기에 있을 임플란트 상부 크라운 자동 디자인 기능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브릿지, 인레이, 온레이, 덴쳐 디자인 자동화 등을 차차 적용해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국내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가격 혜택 등의 서비스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영준 이마고웍스 대표는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된 Dentbird Solutions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마고웍스는 국내 순수 원천기술 기반 기업으로서 고비용인 외산 CAD에 의존도가 높은 국내 치과기공업계에 상생의 길을 열어가는 조력자가 되고자 한다. 앞으로 유관단체와의 긴밀한 논의를 통해 국내 기공사 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더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