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업계] 이보클라, OptraSculpt®,  복합레진의 효율적인 윤곽형성
상태바
[업계] 이보클라, OptraSculpt®,  복합레진의 효율적인 윤곽형성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6.0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진 모델링 시 정교하고 섬세한 모델링은 매우 중요하다. 심미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균일하고 매끄러운 표면 형성을 통해 치간 관리가 쉬워지고, 플라크 (Plaque)를 방지해 2차 우식을 예방할 수 있다.
 
효과적인 모델링을 위해서는 레진의 점착없이 효율적인 형태제작과 표면형성이 가능한 윤곽형성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는 이를 만족하는 대표적인 윤곽형성 기구이다. 
 

끈적임 없는 물성 & 우수한 심미성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는 끈적임 없는 형태제작과 표면형성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직접수복 치료에서 복합레진의 형태를 만들거나, 페이스트 형태의 기공용 복합레진의 윤곽을 매끄럽게 형성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끈적임 없는 물성으로 복합레진이 기구에 달라붙는 것을 줄여주기 때문에 술자는 모델링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는 수복물 표면에 기구 자국이 남지 않는다. 사용 시 복합레진 내 기포의 함유가 감소하여 균일하고 안정적인 표면형성이 가능함에 따라 우수한 심미성을 보여준다. 또한, 특별히 조정된 모델링 팁으로 빠르고 심미적인 윤곽형성이 가능하다. 
 

정교한 모델링이 가능한 다양한 팁
OptraSculpt에는 정교한 치아구조의 전문적인 재현을 위한 세 종류의 팁이 있으며, 볼 (Ball), 포인트 (Pointed), 치즐 (Chisel)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가지 팁을 사용해 술자는 부위별로 정교한 레진 모델링이 가능하다. OptraSculpt는 전치부와 구치부에 맞게 작업각도가 조정되어 있으며, 손쉬운 팁 교체를 위한 위생적인 디스펜서 박스와 함께 구성된다. 
 

OptraSculpt Pad는 끈적임이 없고 자국을 남기지 않는 윤곽형성을 위한 두 가지 사이즈의 폼 패드 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자의 케이스에 따라 4mm, 6mm의 패드 선택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전치부 레진수복과 넓은 표면을 가진 3급, 4급 수복물의 윤곽형성에 적합하며, 전치부에 맞게 기구 헤드의 작업각도가 조정되어 있기 때문에 손쉬운 윤곽형성이 가능하다. 또한, 축 정렬과 전치의 폭 기록을 위해 기구 손잡이에는 참조눈금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치아의 축과 너비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