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타겟 마케팅 제대로 된 홍보효과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타겟 마케팅 제대로 된 홍보효과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3.0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⑯

요즘에는 어떤 아이템의 사업이든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SNS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분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홍보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SNS를 하다 보면 내가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자발적으로 고객이 찾아오고 문의가 늘며 매출이 들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이러한 타겟 마케팅을 하고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인데 이는 온라인을 활용한 특정 브랜드를 마케팅 하는 방법이라면 특정 사람을 통한 홍보를 하기 때문에 바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다양한 방법의 SNS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블로그는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또한 상위노출이 이루어지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고  제대로 된 홍보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도 내가 원하는 치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으로 치료 전후 사진과 후기 등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들이 병원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검색을 했을 시, 가장 먼저 나오는 곳에 대한 관심이 많고 그곳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세부 콘텐츠들을 살펴본 후에 관련 내용들을 살펴보게 되는데 이렇게 노출이 잘 이루어지면서 그 안에 세부적인 내용까지 잘 이루어져 환자들의 유입으로 이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의 치료철학부터 의료진의 친절도 등을 블로그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체험하여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환자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고객 분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궁금한 부분도 바로바로 알고 이러한 부분이 자연스럽게 홍보로 이어지면서 빠른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 내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는 아무래도 내부 마케팅으로 직접 운영하고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고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해서 업체가 필요하다해도 다른 채널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마켓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제대로 만들어 놓은 블로그는 높은 홍보를 느낄 수 있으며 이제는 병원 역시 마케팅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원도 어떤 분야에 따라서 마케팅 방법이 달라질 수 있고 콘텐츠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치과는 충치부터 고난이도의 임플란트까지 다양한 진료를 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한 콘텐츠를 올려 유입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g합니다. 타겟 마케팅은 이렇게 다양한 부분에서 필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원을 하는 병원이라면 어떤 방향으로 홍보를 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모든 병원들이 서로 경쟁을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수많은 병원 중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홍보를 하면 매출이 상승하겠지라는 꿈같은 생각을 하실 수 있겠지만 소비자가 선호하는 정보를 알려주어 보여주기 식의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닌 정확하고 광고효과를 볼 수 있는 키워드를 선택해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타겟 마케팅 중에서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블로그는 시대가 바뀐다 해도 블로그만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꾸준하게 효율적인 방법으로 진행한다면 만족스러운 매출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타겟 마케팅은 단순히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아닌 그 병원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실력까지 결정지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마케팅만으로도 환자의 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