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대학]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원, '치의학산업학과 개설 기념식' 개최
상태바
[대학]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원, '치의학산업학과 개설 기념식'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2.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준 학장 "글로벌융합 인재 전문가 양성" 비전 밝혀

연세대 치과대학원은 신설 학과로 승인된 '치의학산업학과 개설 기념식'을 열었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은 1915년 국내 최초 치과학교실로 시작하여 훌륭한 교수들과 동문들의 노력으로 현재는 국내 최고의 치의학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2023년에 개설되는 치과대학원의 치의학산업학과는 대학과 산업체의 지원에 의해 대학에서 학위생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은 내부에 산업 및 기업체 지원연구인력을 유치하고, 산학연 공동과제를 수주하여 산학유대감을 증진 시킬수 있고, 기업은 고급 인력을 채용하고, 산학연 연구를 촉진할 수 있는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수 있을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원에서 운영하게 될 치의학산업학과는 융합치의학, 바이오헬스케어 등 신산업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융합 인재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기업 관계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하고 있으며, 향후 보건복지부, 식약처 등 국가기관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치의학산업학과를 졸업하는 인재는 의료기기 기술경영과 마케팅, 융합치의학기술개발 또는 의료기기 경제성 평가 등 다양한 관련분야를 접목시켜 향후 광범위한 지식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서 리더 역할을 하여, 다시 기업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선순환구조 형태를 띠어 대학과 기업을 동시에 성장시킬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연세대학교 이기준 치과대학장은 “이러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의 새로운 도전과 혁신이 올해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위, 세계32위의 성과를 낸 원동력으로 작용했다고 생각되며, 치의학의 다양화와 산학협력을 위한 연세치대의 노력이 성공적인 단계로 안착될 수 있도록 학문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