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신흥, ‘GBT SUMMIT 2022’ 성황리 개최
상태바
[세미나] ㈜신흥, ‘GBT SUMMIT 2022’ 성황리 개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11.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최고 연자들에게 듣는 예방 치과 강의 인기
비외과적 치주 치료 강연과 장기적 관점의 치주관리 조명
환자, 치과위생사, 치과의사의 관점에서 바라보다

 

㈜신흥이 지난 11월 20일 (일) EMS와 함께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 31 컨벤션에서 개최한 GBT 써밋 월드투어 2022 서울(GUIDED BIOFILM THERAPY 써밋 월드투어 서울, 이하 GBT 써밋 2022)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GBT 써밋 2022’ 강연장에는 비외과적 치주치료 강연을 듣기위해 찾아온 관람객들이 자리를 메웠다.

함병도 원장(카이노스치과의원)과 일본의 야수코 다케우치 원장(Tokyo Perio & Ortho Clinic)이 각각 ‘비외과적 치주치료의 궁극적 목표 (True and surrogate endpoint of non-surgical periodontal treatment)’와 ‘GBT로 롱텀 환자 관리하는 비결? 린데 교수의 유산’이라는 주제로 노하우를 전수했다.  

 

 

함병도 원장은 성공적인 치주치료는 환자의 입장에서 치은연상 치태를 매일 섬세하게 제거해 주는 행위와 접근하기 어려운 치관과 치근에 있는 치태와 치석을 치과 전문 인력들이 제거해 주는 행위에 의존한다고 보았다. 이 같이 치주낭이 깊거나, 분지점이 파괴된 곳 등은 접근이 어려운 부위에서도 비외과적 치주치료를 통해 최소한 단기간 동안이라도 성공적인 치주치료 효과를 거둘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야수코 다케우치 원장은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시작한 최신 치주 치료는 플라그 컨트롤에 중점을 둔 방대한 임상 증거를 기반으로 “infection control” 치주 치료 개념이 제안되었다며 이 개념은 치주 질환에 이환된 치아를 살리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GBT는 성공적인 치주 치료와 스칸디나비아의 예방 컨셉으로 린데 교수의 철학에 따라 40년간 치료한 임상 증례가 치과의 미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짝을 이뤄 선보인 강연도 관심을 끌었다. 김혜성 이사장과 조세림 예방센터장(사과나무치과병원 오랄바이옴임상센터), 이규태 원장과 박선미 예방센터장(연세우일치과병원 평생구강관리센터)이 각각 짝을 이뤄 예방 치과를 위한 이론과 임상 증례, 진료 시스템에 대해 강의했다. 

 

 

김혜성 원장과 조세림 센터장은 GBT(Guided Biofilm Therapy)는 모든 부위 진단 및 감염 관리 절차 시행, 바이오필름 염색, 환자 동기부여, 에어플로우Ⓡ, 페리오플로우Ⓡ, 피에존Ⓡ, 확인, 리콜 예약까지 8단계의 체계적인 프로토콜을 설명하고 사과나무치과병원에서 시행중인 ‘에어스케힐링’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아울러 환자들에게 올바른 구강 관리법에 대한 동기부여 및 교육을 실시하고 케어를 통해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구강관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규태 원장과 박선미 센터장은 연세우일치과병원에서 예방 관리 센터 도입 후 병원 경영의 변화와 진료 과정의 변화, 그리고 환자 관리의 변화를 환자, 치과위생사, 치과의사의 관점에서 살펴봤다. 그리고 이 같은 예방 관리 프로그램 전과 후 나타나는 진료의 예후와 질적인 향상, 경영적인 변화와 환자 관리의 변화를 통해 투자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음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GBT 써밋 2022를 통해 새로 런칭한 제품인 신흥 KF94 2D 마스크가 주목을 받았다. 신흥 KF94 2D 마스크를 DV 등록 부스에서 선물로 증정했으며, 마스크 부스에서 해당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였다.

예방 진료에서 탁월한 에어플로우 시리즈를 자랑하는 EMS의 부스도 문전성시를 이뤘다. 바이오필름 제거 및 치석 제거에 효과적인 에어플로우® 프로필락시스 마스터는 중고 보상 및 재구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신규 개원의 뿐만 아니라 기존 개원의들까지 구매 상담이 줄을 이었다. 같은 부스에서 에어플로우® MAX 핸드피스 프로모션, 스케일러 팁, 에어플로우 파우더 현장특판 행사를 선보여 소모품을 미리 구비하는 참가자들도 많았다.

 

 

등록 부스 옆에는 EMS의 에어플로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데모존이 운영됐다. 세계 1만여 치과에서 시행되고 있는 예방 치료 프로토콜 GBT(Guided Biofilm Therapy)를 관람객들이 사용하며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유니트 체어 부스에서는 인체공학적 설계 시스템으로 환자와 술자에게 모두 편한 TAURUS G3 제품을 선보였다. 유튜브 채널 재선기에서도 소개 된 무통마취기와 워머가 특판가로 소개되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 개의 케이블로 스캐너와 PC를 손쉽게 연결해주는 구강스캐너 MEDIT i600은 1,000만원 상당의 SIS(Shinhung Implant System)과 노트북을 패키지로 선보여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신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예방 치과 심포지엄에 걸 맞는 탄탄한 강연과 프로모션이 관람객들에게 만족감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GBT World Summit Seoul 2022는 예방치료 분야에서 치주염을 중심으로 한 비외과적 치주치료의 방법들과 예방 진료를 중심으로 실제 병의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접근법을 축적된 다양한 임상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환자를 위한 치과치료의 성공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