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큐티티, ‘2022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서 이아포 퍼블릭 소개
상태바
큐티티, ‘2022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서 이아포 퍼블릭 소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2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용 구강건강관리 웹 솔루션 ‘이아포 퍼블릭(e.apo public)’ 소개
지역민의 구강건강은 디지털 문진 웹솔루션으로 손쉽게 관리

주식회사 큐티티(대표 고태연)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2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에 참가했다.

부산시가 주최하는 2022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는 차세대 고부가가치 및 신성장동력산업 분야인 헬스케어산업의 네트워크 장이자 질환 예방과 항노화를 위한 복지재활, 건강관리, 항노화 바이오, 여가뿐 아니라 화장품, 웰니스 제품과 서비스 등이 선보이며 150개사 4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디지털 덴탈케어 전문기업인 큐티티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공기관용 구강건강관리 웹 솔루션인 ‘이아포 퍼블릭(e.apo public)’을 소개한다. 올해 초 강원도 철원군 보건소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이아포 퍼블릭 서비스는 지역민의 건강 상태 파악을 위한 문진 생성 및 전송을 디지털화하여 구강보건 데이터 수집 및 가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웹 솔루션이다. 

문진은 질환을 파악하는 참고자료가 되는 질환 분석의 첫 번째 단계로 기존의 수기로 이루어졌던 문진을 디지털로 간소화하여 데이터 누락, 인력 및 자원 낭비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 신속하게 지역민의 구강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 자가구강검진 앱인 ‘이아포 모바일’과 연동하여 지역민들은 앱을 통해 자가검진은 물론 문진 작성, 보건 관련 설문조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큐티티 관계자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가 화두인 만큼 헬스케어 기술이 모인 이번 전시회에서 이아포 퍼블릭의 판로개척을 위해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티티는 태국 보건복지부와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태국 내 헬스케어 플랫폼에서 ‘이아포 모바일’을 시범운영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