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수복 접착 기술 전수
비스코 한국총판 ㈜엠코(대표 서우경, 이하 비스코)가 7월 2일 aT센터에서 ‘2022 BISCO Live Seminar’를 열고 교정 접착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교정을 접착하다 접착을 교정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다년간의 임상 노하우를 가진 김일영(크리스탈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교정과 수복의 접착 기술을 전수한다.
치과 치료에서 접착은 수복진료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진료에 적용되는 필수 요건이다.
그 중 교정 치료에서 접착은 최상의 심미적 결과를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 역할에 비해 중요도가 잘 드러나지 않는다.
이에 김일영 원장이 세미나를 통해 치아 교정에 필요한 다양한 접착 테크닉과 지대치 종류에 따른 효과적인 전처리 방법 등 쉽지 않은 교정치료와 수복 과정에서의 접착 노하우를 공유한다.
비스코 관계자는 “교정을 전문으로 하시는 원장님들과 교정치료도 함께 하시는 일부 원장님들을 위한 정확하고 확실한 접착테크닉을 공유하고자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강의를 통해 교정을 확실히 접착하고 접착을 가지런히 교정하는 노하우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스코는 ‘2022 BISCO Live Seminar’ 참가자에게 △ALL-BOND UNIVERSAL △TheraCal LC △Dental Adhension Recipe △Zirconia Cementation Try-in Kit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6월에 열린 접착 세미나에서도 비스코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수칙을 지켜가며 안전하게 진행했고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제주도와 경상도 등 전국 각지에 있는 임상의들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채웠다.
당시 김 원장은 ‘접착, 매뉴얼을 뛰어넘어 완전 이해하기’에 대해 강연했는데, 접착재료 사용 경험을 통해 어떤 접착재료를 사용해야 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공유했다.
강연을 들은 한 개원의는 “연자들이 직접 사용하고 경험한 내용을 알려줘서 신뢰가 갔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