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20 09:51 (금)
임인년 첫 박람회 출동 ‘DENTEX 2022’
상태바
임인년 첫 박람회 출동 ‘DENTEX 2022’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1.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82명 방문, 박람회 & 방역 성공적 평가
개원 관련 업체도 다수 참여…열띤 마케팅경쟁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DEN TEX 2022’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임예찬)의 주최로 1월 9일 COEX B Hall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임예찬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장,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 황의환 대한치과병원협회장, 임훈택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장, 김민겸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장, 최유성 경기도치과의사회장, 최용진 전라남도치과의사회장, 이창영 ㈜덴티움 사장,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이사, 박정현 대한치과대학병원전공의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DENTEX 2022’는 2022년 방역패스로 진행한 코엑스 첫 행사로 스타트해서 성공적인 방역과 함께 박람회를 치렀다.

‘DENTEX 2022’는 46업체 207부스 규모로 행사가 진행됐다.

개원에 필요한 치과 장비업체로는 덴티움, 오스템 임플란트, 포인트임플란트, 메가젠임플란트, 바텍엠시스, 덴츠플라이시로나, 덴티스 등이 참가했다.

특히 개원 관련 서비스 업체도 다수 참여해 열띤 마케팅을 벌였다. 당일 오전에만 972명이 방문했고 최종 집계 결과 1582명이 방문해 강연을 듣고 개원상담을 받았다.

먼저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강연은 △김현종 원장의 I&D △덴티스 △메가젠임플란트 △포인트임플란트 △엠디세이프에서 섭외한 김태훈 원장, 김소교 수석연구원, 김정욱 대표, 강익제 원장, 김석범 원장, 나대진 대표의 맞춤 강연이 진행돼 예비 원장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DENTEX 2022’의 학술행사도 풍성했다. 사무국에서 준비한 초록집, 가방, 펜 등은 모두 소진되며, 해를 더할수록 알찬 행사라는 평가도 얻어냈다.

부대행사로 개최된 개원경영컨퍼런스는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된 행사로 3개의 Track에서 19개 강연이 진행됐다.

Track1에서는 성공개원전략이라는 주제로 △신대식(MD CAMPUS) 본부장의 ‘입지 마케팅’ △김병국(죽파치과) 원장의 ‘개원실례’ △고숙경(택스홈앤아웃) 세무사의 ‘세무 금융’ △임정빈(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 부장의 ‘병원인테리어’ △이재원(연세에이플란트치과) 원장의 ‘치과건강보험’ △김준우(경기도치과의사회) 치무이사의 ‘직원관리 교육’으로 신규 개원 준비에 필요한 내용의 강의가 진행됐다. 

Track2는 성공경영전략을 주제로 △고광무(본수치과) 원장의 ‘디지털 장비’ △이상구(서울메이치과) 원장의 ‘턱관절질환’ △김용호(김용호 치과의원) 원장의 ‘임플란트 치료계획’ △박창진(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의 ‘서비스와 마케팅’ △박준섭(굿윌치과병원) 병원장의 ‘치주와 예방’, △민수영(연세웃는아이치과) 원장의 ‘실런트와 불소도포’ 강의들로 신규 개원의의 임상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됐다.

DENTEX 2022 이모저모
△개원 준비 상담과 인테리어 상담을 진행한 오스템임플란트

◁치과 감염관리 솔루션 선보인 엠디세이프

▽고객맞춤형 개원솔루션을 선보여 인기를 끈 메가젠임플란트

△상담을 진행중인 포인트임플란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