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01 (수)
[연자를 만나다] 뉴욕M치과 이성헌 원장
상태바
[연자를 만나다] 뉴욕M치과 이성헌 원장
  • 정동훈기자
  • 승인 2012.11.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를 넘어 얼굴의 미 바라볼 때”

 

“미(美)를 바라보는 눈이 중요하다. 단순히 치아만 바라보고 있으면 전반적인 것을 볼 수 없다. 매력적인 부분까지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다.”

 

오는 25일 ‘국소마취를 이용한 안면윤곽술 연수회 2기’를 진행하는 이성헌(뉴욕M치과) 원장은 치과의사로서 가지고 있는 능력과 지식을 통해서 현대인의 미적 요구와 매력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과 방법에 대해 제시할 계획이다.

이 원장은 “과거에는 단순히 의료가 질병 치료에 국한되었다면 현대에 있어서의 의미는 보다 능동적인 젊음과 아름다움을 주는 것까지를 포함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와 요구에 맞게 의료인은 변해야 하며, 뒤처지지 않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양악수술이 붐을 이루면서 얼굴과 스마일을 개선시키는 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고, 의사들도 이러한 환자들의 심리에 편승해서 과도한 양악수술을 진행하면서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그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양악수술을 하지 않고도 기능과 미적인 부분을 살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제시할 계획이다.

이 원장은 “양악수술이라는 극단의 수술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안면골격수술과 교정을 통해서 보다 더 개인의 개성과 매력을 살리는 분할골 절단술 등과 같은 방법이 있다”며 “수면진정법과 국소마취 하에서 시술함으로써 골격성 2급, 3급 및 양악전돌증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을 이번 세미나에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알려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분할골 전단술은 교정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거나 교정만으로 치료했을 경우 부자연스러운 안모를 개선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부가적으로 자기 얼굴의 특징을 가지면서 단점을 보완하는 수술이 가능하며, 그 외에 관골축소술 등으로 전체적인 얼굴 윤곽을 축소하거나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반 GP들도 쉽게 안면골격수술법을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 또한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자세한 강의 및 실습 내용을 살펴보면 △안면골격수술법: ASO, Angle reduction, Malar bone sugery △안면지방이식술: 흡입 및 지방이식 △마취요법: 프로포폴, 미다졸람을 이용한 다양한 수면마취 등으로, 25일에는 이론 및 실습 강의가 진행되며, 내달 9일에는 수술실 참관 및 실습이 진행된다.

이 원장은 현재 치과에서 미적인 부분에 더욱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구강 내로 하는 얼굴 골격수술의 경우 치과에서 시술해온 것임에도 불구하고 개원가에서 적극적인 진료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것은 미적인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그는 “치과는 교합과 턱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어 이와 관련한 시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연조직 부분은 아직 부족한 편이다. 때문에 실리콘, 지방이식, 필러 등의 사용에 있어서는 미흡하다”며 “이는 곧 수술 아니면 교정, 교정 아니면 그냥 살라는 것과 다를 게 없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성형외과나 치과도 그렇고 수술을 하다보면 환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얼굴의 아름다운 변화다. 성형외과는 이런 아이템이 많은 반면 치과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장 큰 수술을 하면서도 나머지 자잘한 것은 챙기지 못하고 환자 만족도도 떨어진다”며 “환자의 요구를 정확히 꿰뚫어봐야 한다. 단순히 골격수술로 변화시킬 것인지, 골격수술을 하지 않아도 연조직의 작은 시술로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지, 여러 아이템을 확보해 대처해 나갈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교정치료와 더불어 안면골격수술이 안면미용수술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에 대해서 통찰하는 눈을 가지고 개원가에서 보다 적극적인 진료가 이뤄지는 날을 꿈꾸며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과연 치과의사로서 가지고 있는 능력과 지식을 통해 현대인의 미적 요구와 매력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국소마취를 통한 전방부 분할 골절단술(ASO)을 이용해서 환자가 위험한 부작용을 피하고 각자의 개성에 맞는 미소와 매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찾을 것”이라며 “관심 있는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카데미 인포메이션

 

Facial skeletal surgery Academy 2기

 

일시: 11월 25일(일) : 이론 및 실습강의

12월 9일(일) : 수술실 참관 및 실습

시간: 11:00~19:00

장소: 뉴욕M치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