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간 최대 30% 단축 … 급속교정 원하는 환자 니즈 충족
교정기간을 효과적으로 단축시켜주는 제품이 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3월 출시한 급속교정 치료용 ‘ORP KIT’다.
‘ORP KIT’는 급속교정 술식 중에서도 간단한 마취 후 치은의 절개 없이 치간 사이에 Perforation Drill을 이용해 구멍을 뚫는 MOP(Micro-Osteo Perforation) 시술에 특화됐다.
‘ORP KIT’를 활용한 MOP 시술은 기존 급속교정 대비 기간이 단축돼 환자 동의율이 높다.
임상가의 시술 편의성도 극대화 시켰다. 매뉴얼용 드릴은 엔진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며, 빠르고 간편한 시술이 가능하다. 엔진용 드릴의 경우 고속 시술 전용이지만 치은 손상에 우려가 없다. 두 가지 드릴 모두 Stopper가 존재해 깊이를 제어할 수 있어 안전하다.
Tool은 ØØ1.5와 ØØ2.0으로 두 가지 직경, 그리고 3mm, 5mm, 7mm의 세 가지 길이로 구성됐다. ØØ1.5는 전치부와 같은 좁은 치간, ØØ2.0은 구치부처럼 넓은 치간에, 직경별 다양한 구성으로 치은, Cortical bone 두께에 맞춰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오스템 관계자는 MOP 시술의 기본이 되는 ‘ORP KIT’는 발치케이스나 난케이스, 교정치료가 빨리 끝나길 원하는 환자들의 요구에 충족시켜 효과적인 교정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