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구강건강 증진 ‘한마음’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지난 7일 서울의료봉사재단, ㈜라이프온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3개기관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사회 및 개발도상국가의 구강보건 발전을 도모하고, 인적물적학술적 부문의 교류협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3개 기관은 국내외 소외계층 및 ODA(공적개발원조) 국가를 위한 해외의료봉사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치과진료 및 악안면관련 수술에 필요한 기금, 인력, 장비, 기구, 재료 등의 제반사항의 지원을 협의해 나갈 전망이다.
서울 필동에 위치한 서울의료봉사재단 사무국에서 열린 이번 MOU에는 네오 허영구 대표와 서울의료봉사재단 김세영 이사장, 이우승 회장이 참석했다.
네오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한 협력관계 구축으로 소외 계층에게 아낌없는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의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국제 의료봉사 및 의료인 무료교육을 통해 국제협력 교류를 증진하는 등 궁극적으로 의료 수준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의료봉사재단은 2008년 설립된 외교통상부 산하 봉사단체로, 국내외 의료소외계층 진료 및 저개발 국가의 상설 무료진료소 설치, 현지 의료인 무료 교육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라이프온은 천연성분의 분말치약 ‘엑소덴’을 출시한 회사로, 라이프온의 대표 제품 ‘엑소덴’은 잇몸염증 및 잇몸 출혈 등의 치료효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