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적으로 익힌 MTA Biofilling
㈜신흥이 지난달 27일과 지난 18일 ‘MTA Biofilling Bioceramic 근관내이식술-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회에 걸친 이번 세미나는 각각 Basic과 Advanced 코스로 나눠 진행됐다.
BioMTA 대표이자 이번 세미나의 연자로 나선 유준상(유치과병원) 대표원장은 Basic 코스에서 MTA Monoblock을 처음 이용하는 개원의를 대상으로 근관내이식술을 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했다. 또한 MTA Monoblock의 개념과 근관내이식술의 임상통계 등 이론을 중심으로 MTA Biofilling과 기구관리 및 제거법을 소개했다.
유저의 임상케이스 발표로 시작된 Advanced 코스는 이론 강의에 이어 핸즈온 코스, 질의응답 위주로 진행됐다.
이론 강의에서는 임상케이스 소개와 함께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빠른 Biofilling 방법’, ‘안전한 MTA 제거법’, VRF(Vertical Root Fracture) 원인과 예방‘ 등을 다뤘다.
세미나를 수강한 한 개원의는 “단순히 이론 전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핸즈온 실습, 다양한 임상사례와 저널 등을 공유해 식견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