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STM치과, 내달 20일부터 임상교정세미나
상태바
STM치과, 내달 20일부터 임상교정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1.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치과 눈높이 맞춘 교정치료법

 

G.P를 위한 눈높이 교정 해법을 제시해 주는 코스가 마련돼 개원가의 눈길을 끌고 있다.

교정 임상가를 위한 실전 케이스를 중심으로 세미나를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는 최용현(강변STM치과) 원장이 내달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강변 STM치과 세미나실에서 ‘STM 임상교정코스’를 진행한다.

STM교정치과그룹이 주최하고 리엔씨 컨설팅과 월드바이오텍(주)이 협찬하는 이번 코스에서는 다년간 많은 교정 케이스를 섭렵해 온 최용현 원장이 직접 연자로 나서 일반의로서 할 수 있는 교정치료들을 SWA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줄 예정이다.

특히 최 원장은 임상 교정 코스를 통해 일반의로서 실제 임상에 응용할 수 있는 눈높이 교정을 위한 확실한 해법을 제시해 줄 계획이다.

최 원장은 “교정학은 어렵고 기본이 중요한 학문으로서 일반 개원의들의 접근이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며 “이번 교정 코스를 통해 일반의의 수준에 맞는 교정치료에 대한 아웃라인을 확실하게 잡아줄 것”이라고 밝혔다.

교정코스의 경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라이브서저리를 진행하기 어려운 특성을 반영, STM치과네트워크는 그 대안으로 연수생들을 위해 치과 내 옵저베이션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강의 2시간 전에 STM치과에서 진행하는 오픈 상담실을 통해 참가자들이 본인의 케이스를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최 원장은 “강의시간에 듣는 이론보다 실제 환자 진료를 직접 보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된다”며 “하루에 진료하는 환자 수가 70~80명이기 때문에 온갖 케이스들을 볼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참관이 편하고 현장실습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그는 개원의들에게 △환자 상담법, 진단 준비 △케이스 분석 및 치료방법 선택법 △SWA 치료법의 특징 및 사용법 △치아이동 원리 및 임상적 Biomechanics △브라켓 포지셔닝 및 본딩법 △벤딩 및 레벨링법 △비발치 교정치료의 특성 및 치료법 △발치 교정치료의 특성 및 치료법 △Finishing, Debonding, Retention, Midline Correction △와이어 선택 및 밴딩, MTM, 보철을 위한 교정 △성장학을 이용한 교정치료법 등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코스 참가자들은 한번 코스를 이수할 경우 언제든지 무료로 재수강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